르세라핌, 데뷔 100일 겹경사…데뷔곡 MV 1억뷰 돌파

입력 2022-08-10 08:29: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그룹 르세라핌(LE SSERAFIM/김채원, 사쿠라, 허윤진, 카즈하, 홍은채)이 데뷔 100일 당일, 뮤직비디오 1억 뷰 달성과 미국 빌보드 차트 14주 연속 진입을 했다.

르세라핌이 지난 5월 2일 오후 6시 하이브 레이블즈 유튜브 채널에 게재한 ‘FEARLESS’ 뮤직비디오가 공개 100일 만인 9일 오후 7시경 조회 수 1억 건을 넘겼다. 이는 올해 데뷔한 걸그룹 중 최단기간 뮤직비디오 1억 뷰 달성 기록이다. 특히 르세라핌의 데뷔 100일째 되는 날에 이룬 성과라 더욱 의미가 있다.

‘FEARLESS’ 뮤직비디오는 앞서 공개 약 19시간 만에 유튜브 조회 수 1,000만 회를 돌파하면서 올해 데뷔한 걸그룹 뮤직비디오 중 최단기간 1,000만 뷰를 달성했고, 이제는 최단기간 1억 뷰 달성이라는 기록을 추가했다.

‘FEARLESS’ 뮤직비디오는 하늘까지 이어진 계단을 거침없이 올라가는 김채원부터 바이크를 타고 내달리는 사쿠라, 권투 글러브를 낀 채 노래를 부르는 허윤진, 공중에 매달린 차에 걸터앉은 카즈하, 거울 속 자신을 마주하는 홍은채까지 다양한 장면으로 이들이 가진 담대함을 보여준다.

또 지난 9일(현지시간) 미국 음악 전문 매체 빌보드가 발표한 최신 차트(8월 13일 자)에 따르면, 르세라핌의 데뷔곡 ‘FEARLESS’가 ‘빌보드 글로벌(미국 제외)’에서 144위에 자리하며 14주 연속 차트 진입에 성공했다. 이로써 르세라핌은 또 한 번 올해 데뷔한 K-팝 걸그룹 중 최장기간 빌보드 차트인 기록을 경신했다.

르세라핌의 데뷔곡 ‘FEARLESS’는 국내 주요 음원 사이트의 최신 월간, 주간 차트에서도 상위권을 지키며 흥행 순항 중이다.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