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교육청 ‘학교업무 경감·효율화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입력 2024-04-25 14:1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학교업무 경감·효율화 아이디어 공모전’ 홍보 포스터. 사진제공 | 부산시교육청

5월 20일까지 시교육청 소속 기관 직원 등 대상
현장에 실질적 도움 될 우수사례·아이디어 발굴
부산시교육청(교육감 하윤수)이 내달 20일까지 시교육청 소속 기관(부서)·학교 등의 직원을 대상으로 ‘학교업무 경감·효율화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교육 가족과 함께하는 이번 공모전은 학교업무 경감에 기여한 우수사례와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운영한다. 이를 통해 학교 현장의 업무를 실질적으로 줄이고 교육활동 중심 학교 문화를 조성하고자 한다.

시교육청은 ▲학교 현장 적용 결과 일반화할 가치가 있는 ‘우수사례’ ▲업무 효율화·자동화 프로그램·학교 업무분장 모형 등 ‘아이디어’ 2개 분야 공모에 나선다.

참가 희망자는 ‘부산학교지원서비스(BSSS)’ 공모전 팝업창을 통해 관련 자료를 제출하면 된다.

시교육청은 접수한 자료를 서면 심사, 현장검증(우수사례만 해당) 등 과정을 거쳐 최우수 1팀(명)·우수 3팀(명)·장려 6팀(명) 등 10팀(명)을 선정할 방침이다. 최우수상은 50만원 상당, 우수상은 30만원 상당, 장려상은 10만원 상당의 상품권을 각각 지급한다.

하윤수 교육감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우수사례와 아이디어는 현장에 안착시켜, 학교 현장에서 교육활동에만 전념하는 데 즉시 활용할 계획”이라며 “교육 가족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한편 부산시교육청은 지난해 공모전에서 발굴한 아이디어를 토대로 ‘학교 일정 시스템 구축 프로그램’ ‘결석계 목차 작성 프로그램’ 등 학교 업무 자동화 프로그램 2종을 개발·배포해 현장의 업무경감을 지원 중이다.

부산 | 김태현 기자 localbuk@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