착신전환·자동응답 애플 무료로 받자

입력 2011-01-17 07: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LG유플러스는 통신업계 최초로 착신전환, 자동응답 등 통화 편의서비스를 원클릭으로 이용할 수 있는 ‘통화도우미’ 애플리케이션을 출시했다.

LG유플러스 ‘통화도우미’ 출시
지정번호필터링 등도 간편 이용
착신전환과 자동응답 등 통화 편의 서비스를 원클릭으로 이용할 수 있는 응용프로그램(애플리케이션)이 등장했다. LG유플러스는 통신업계 최초로 ‘통화도우미’ 안드로이드 애플리케이션을 출시했다.

통화도우미는 전화를 받기 힘든 경우 지정한 번호로 통화·메시지를 연결해주는 ‘착신전환’ , 수업과 회의 등 내 상태를 설정해 두면 통화가 힘든 이유를 음성으로 안내해주는 ‘자동응답’, 휴대폰 전원을 꺼두었거나 통화 중이라 받지 못한 전화의 정보를 문자메시지로 알려주는 ‘매너콜’ 등 서비스를 간편하게 이용 할 수 있다.

특정 번호의 수신을 차단하는 ‘지정번호 필터링’과 통화 중인 전화를 대기 시키고 새로 온 전화를 받을 수 있는 ‘통화 중 대기’도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하나의 휴대폰으로 두 개의 번호를 이용할 수 있는 ‘듀얼넘버’, 동시에 최대 6명까지 통화 할 수 있는 ‘다자간 통화’도 ‘통화 도우미’ 애플리케이션의 주요 기능이다. 이용자는 오즈스토어나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통화도우미’를 검색 후 애플리케이션을 내려 받으면 된다. 데이터 통화료 없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편의서비스에 가입할 경우 유료 서비스는 월정액 요금이 부가된다.

사진제공|LG유플러스

김명근 기자 dionys@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