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블로3 환불 하겠다…단 레벨 40 이하 유저만

입력 2012-06-19 07: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이하 블리자드)가 결국 백기를 들었다.

‘디아블로3’(사진)의 이용에 불만을 제기한 국내 이용자들에게 환불 조치를 하기로 결정했다.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코리아는 18일 오전 홈페이지와 언론 보도자료를 통해 “‘디아블로3’ 게임 이용에 불편을 느낀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환불을 하겠다”고 밝혔다.

‘디아블로3’는 계속되는 서버 접속 장애로 이용자들의 불만이 급증하자 문화체육관광부가 나서 시정권고 조치를 내렸다. 최근에는 공정거래위원회가 환불 요구와 관련해 조사에 들어가면서 과징금 부가가 유력했다.

환불 대상은 21일 오전 5시 기준으로 배틀넷 계정에 ‘디아블로3’ 디지털 다운로드 또는 박스 패키지 제품이 등록돼 있으며 삭제된 캐릭터를 포함해 육성한 전체 캐릭터 중 최고 레벨이 40레벨 이하인 사용자다.

환불금액은 패키지 판매 금액인 5만5000원이며 신청은 25일 업데이트하는 별도 웹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신청 기간은 25일 오전 9시부터 7월 3일 새벽 0시까지다.

하지만 이번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코리아의 환불조치에도 불구하고 들끓었던 소비자들의 불만이 가라앉을지는 미지수다. 당장 환불 대상이 적절하지 못하다는 비판이 나오고 있다. 환불 조건을 최고 레벨 40 이하의 캐릭터를 보유한 이용자로 한정했기 때문이다. ‘디아블로3’의 접속 장애에 불만을 가진 이용자 중에는 40레벨이 넘는 캐릭터를 보유한 이들도 다수인 것으로 알려졌다.

김명근 기자 dionys@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트위터@kimyke76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