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궁민 “10kg 벌크업 부담감, 악몽 꿀 정도” (검은태양)

입력 2021-09-16 14:4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검은 태양’ 남궁민이 역할을 위해 체중을 증량했다고 밝혔다.

16일 오후 2시 MBC 드라마 ‘검은 태양’ 제작발표회가 온라인 생중계됐다. 현장에는 남궁민, 박하선, 김지은, 김성용 PD가 참석했으며 사회는 박경림이 맡았다.

남궁민은 10kg을 증량, 벌크업된 ‘성난 몸’으로 화제를 모았다. 남궁민은 증량을 하게된 이유로 “한지혁이라는 사람이 보복, 응징을 자주 하기 때문에 멀끔하기 보다는 무서운 일을 하는 사람처럼 보여드리고 싶었다. ‘벌크업을 해보면 어떻겠냐’고 이야기했는데 작가님이 좋아하셨다”고 회상했다.

이어 “정확히 1월 20일부터 운동을 다시 했다. 20대 초반부터 운동을 꾸준히 했지만 배역 때문에 몸을 키워야하는 이유는 없었다. 운동을 안 했을 때도 많이 나가면 69kg 정도가 나간다. 이번엔 72kg까지는 찌우려고 했다”며 “지금은 78kg가 됐다”고 말했다.

남궁민은 증량에 대한 부담감도 털어놨다. 그는 “너무 힘들다. 많이 지쳐있고 드라마 촬영이 하루 빨리 끝났으면 한다. 그럼 바로 운동을 안 가고 밀가루를 먹을 거다. 운동을 좋아했는데 꼭 몸을 만들어야 한다는 부담감을 가지니 좋아하는 마음이 싹 사라졌다. 악몽까지 꿨다”며 “탈의실에서 탈의를 했더니 몸이 하나도 완성이 안 됐더라. ‘으악’ 하며 깨어났다. 노력을 많이 했다. 완벽한 몸은 아니지만 조금의 후회를 남기지 않을 정도로 최선을 다했다”고 자부했다.

그러면서 “이렇게 관심을 주실지 몰랐다. 이 정도니 매 작품마다 몸에 변화를 줘서 홍보 효과를 받아야겠다. 다음 번엔 체중 감량을 해야겠다”고 너스레를 떨어 웃음을 안겼다.

‘검은 태양’은 일 년 전 실종됐던 국정원 최고의 현장요원이 자신을 나락으로 떨어뜨린 내부 배신자를 찾아내기 위해 조직으로 복귀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 17일 오후 10시 첫 방송된다.

사진│MBC 제공

동아닷컴 함나얀 기자 nayamy94@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