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소녀, '이루리' 역주행…5년 연속 새해 첫날 1위

입력 2024-01-01 18:5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우주소녀, '이루리' 역주행…5년 연속 새해 첫날 1위

그룹 우주소녀(WJSN)가 ‘이루리(As You Wish)’로 5년 연속 음원 차트 정상에 올라섰다.

소속사 스타쉽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우주소녀는 1일 '이루리'로 국내 주요 음원 사이트 멜론(Melon), 지니(genie), 벅스(Bugs!) 등 실시간 차트(1일 오전 1시 기준)에서 1위를 기록했다.

지난 2019년 11월 발매된 '이루리'는 몽환적인 보컬라인과 주문을 외우는 듯한 후렴구 멜로디가 인상적인 곡이다. 특히 '이제 좋은 일들만 이렇게 / 네가 바라는 대로 / 느낌이 오는 대로', '이루리 이루리 La / 모두 다 이뤄질 거야' 등의 희망적인 가사로 덕분에 대중들이 뽑은 새해 첫 곡으로 입소문이 났다. 2020년 1월 1일 실시간 차트 첫 1위를 시작으로 2024년 1월 1일까지 5년 연속 역주행 1위를 기록했다.

우주소녀는 소속사를 통해 "2024년의 시작도 '이루리'와 함께해 주신 많은 분께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싶다. '이루리' 노래처럼 올 한 해도 소망하시는 모든 일들 이루시길 바란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매년 '이루리'를 통해 대중분들에게 새해 희망과 응원을 전달해 드릴 수 있어서 기쁘고, 앞으로도 다채로운 활동으로 많은 분께 긍정적인 영향력을 선사할 수 있는 우주소녀 멤버들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우주소녀는 2016년 데뷔해 '모모모(MoMoMo)', '비밀이야', '해피(HAPPY)', '부탁해', '이루리', ‘언내추럴(UNNATURAL)’ 등 다수의 히트곡으로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유닛 우주소녀 쪼꼬미, 우주소녀 더 블랙을 결성하며 멤버들 개개인의 독보적인 매력을 보여주기도 했다.

이가운데 우주소녀 멤버 설아는 오는 1월 23일 데뷔 8년 만에 팀 내 첫 솔로 앨범을 발표할 예정이다.

정희연 동아닷컴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