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듀’ 출신 전소미·김재환 등장→지원자들 난리 (아이랜드2)

입력 2024-05-07 13:27: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Mnet '아이랜드2 : N/a'에 서바이벌 프로그램 출신 톱클래스 멘토 군단이 출격한다.

9일 방송되는 '아이랜드2(I-LAND2) : N/a'(약칭 '아이랜드2 : N/a') 4회에서는 본격적인 서바이벌의 시작을 앞두고 특별한 손님들이 깜짝 방문한다. 2016년 방송된 '프로듀스 101'에서 독보적인 매력으로 방영 내내 '국민 센터' 자질을 보인 것에 이어 최종 1위를 차지하며 걸그룹 아이오아이(I.O.I)의 센터로 데뷔한 전소미를 비롯해 '프로듀스 101' 시즌2를 통해 보이그룹 워너원(Wanna One)의 메인보컬로 데뷔해 다채로운 음악을 시도하며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는 김재환이 아이랜드 등장을 예고한다.

특히 2019년 솔로 아티스트로 데뷔한 이래 'Birthday', 'XOXO', 'DUMB DUMB', 'Fast Forward' 등 히트곡들을 탄생시키며 자신만의 음악적 세계를 구축해오고 있는 전소미 등장에 지원자들은 환호성을 지르며 반가움을 감추지 못했다는 후문이다.

'스트릿 우먼 파이터'에서 모니카와 함께 프라우드먼 크루를 이끈 세계적인 왁킹 댄서 립제이도 이들과 동행한 것으로 보인다. Mnet을 대표하는 서바이벌 프로그램 출신들의 멘토 등장이 예고되면서 과연 이들과 만난 지원자들이 어떠한 성장세를 보이게 될지 기대된다.


이번 4회 방영분에서는 3세대 대표 걸그룹의 메가 히트곡 커버 무대를 꾸미는 두 번째 테스트 '시소게임'의 최종 결과와 최초의 탈락자가 밝혀진다. 지난주 방영된 3회에서 '휘파람', 'Panorama', 'Bad Boy' 유닛의 '시소게임' 무대가 차례대로 공개된 가운데, 'OOH-AHH하게' 유닛의 무대 역시 이날 베일을 벗는다. '시소게임' 이후 이어질 관문 '유닛 배틀'도 예고된다. 그라운더가 이길 때마다 아이랜드에 새로운 방출자 3인이 발생하게 되는 것. 과연 무한한 가능성으로 파트2에 입성, 최종 데뷔 문턱에 오르게 될 12인은 누가될 것인지 주목된다.

그런 가운데 월드클래스 프로듀서 테디(TEDDY)가 프로듀싱에 참여, 웨이크원(WAKEONE) 소속으로 2024년에 데뷔할 글로벌 걸그룹 탄생 프로젝트 '아이랜드2 : N/a'는 매 회차마다 '보이즈 플래닛'을 뛰어넘는 글로벌 실시간 스트리밍 조회수를 기록하며 전 세계적인 관심을 입증하고 있다.

'아이랜드2 : N/a'는 매주 목요일 저녁 8시 50분 방송된다.

홍세영 동아닷컴 기자 projecthong@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