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티즈 “목표는 높게, 그래미나 빌보드 무대 서고파”

입력 2023-06-15 14:47: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에이티즈 “목표는 높게, 그래미나 빌보드 무대 서고파”

그룹 에이티즈(ATEEZ)가 새 앨범을 통한 목표를 언급했다.

에이티즈 홍중은 15일 오후 서울 강서구 공항대로 KBS아레나에서 진행된 미니 9집 ‘더 월드 에피소드 2 : 아웃로우(THE WORLD EP.2 : OUTLAW)’ 발매 기념 쇼케이스에서 지난해 12월 선보인 앨범으로 빌보드 메인 차트인 '빌보드 200'에 세 번 ‘차트인’한 것을 언급하며 “너무 감사했다”고 말했다. 이어 “투어를 도는 과정에서 에이티니가 역주행할 수 있게 많이 응원해줬다고 들었다”고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홍중은 “우리는 항상 목표를 높게 가지고 위만 보고 달려가는 그룹이기 때문에 성적과 성과도 중요하지만, 우리 팬 분들이 자랑스러워할 만한 결과물을 만들고 싶다. 당장이 아니더라도 선배들이 닦아놓은 길, 그래미나 빌보드 시상식에서 우리만의 색깔을 보여주고 싶다는 생각을 해보곤 한다”고 바람을 드러냈다.

에이티즈는 지난해 대규모 월드투어를 통해 약 43만명의 팬들을 만나고 올해 서울과 일본에서 앙코트 콘서트까지 성료했다. 그해 12월 발매한 국내 첫 싱글 앨범 [SPIN OFF : FROM THE WITNESS] 이후 반년 만에 미니 9집 [THE WORLD EP.2 : OUTLAW]를 선보이게 됐다. 앨범은 16일 금요일 오후 1시 발매 예정.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