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수칠 때 떠나는 교수님'-'챔스 최고 감독' 우승 달성

입력 2024-06-02 06:1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카를로 안첼로티 레알 마드리드 감독-토니 크로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카를로 안첼로티 레알 마드리드 감독-토니 크로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동아닷컴]

마지막 클럽 경기에서 우승을 차지한 토니 크로스와 챔피언스리그 역대 최고의 실적을 낸 카를로 안첼로티 감독이 환상적인 마무리를 보여줬다.

레알 마드리드는 2일(이하 한국시각) 영국 런던에 위치한 웸블리 스타디움에서 도르트문트와 2023-24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결승전을 가졌다.

이날 레알 마드리드는 후반 29분 카르바할의 헤더, 후반 38분 비니시우스의 왼발 슈팅에 이은 연속 골로 2-0 승리를 거뒀다.

레알 마드리드는 전반 내내 도르트문트에 밀렸다. 골키퍼와 일대일 찬스를 내줬고, 슈팅이 골대에 맞고 나와 실점하지 않는 등 어려움을 겪었다.

다니엘 카르바할.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다니엘 카르바할.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하지만 레알 마드리드는 후반 중반부터 안정된 모습을 보였고, 후반 29분 카르바할의 헤더 한 방에 분위기를 뒤바꿨다. 크로스는 도움을 기록했다.

비니시우스 주니오르.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비니시우스 주니오르.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기세가 오른 레알 마드리드는 후반 38분 도르트문트 수비진의 실수를 놓치지 않았고, 비니시우스가 쐐기 골을 터뜨렸다. 도움은 벨링엄.



이후 레알 마드리드는 남은 시간 동안 별다른 위기 없이 2-0 승리를 확정했다. 레알 마드리드는 웃었고, 도르트문트는 주저 앉았다.

토니 크로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토니 크로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이로써 레알 마드리드는 통산 15번째 챔피언스리그 정상에 올랐다. 이날 이후 더 이상 클럽에서 뛰지 않는 크로스는 자신의 6번째 챔피언스리그 우승을 차지했다.

카를로 안첼로티 레알 마드리드 감독

카를로 안첼로티 레알 마드리드 감독

또 이전까지 감독 중 최다 우승 기록(4회)을 갖고 있던 안첼로티 감독. 이제 5회 우승 감독이 됐다. 1회 우승도 힘들다는 챔피언스리그에서 5회나 우승한 것이다.
조성운 동아닷컴 기자 madduxl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