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상반기 히트상품] 청량한 ‘과일향 탄산’에 無칼로리

입력 2023-06-29 10:3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롯데칠성음료 탐스제로
《새로운 기술과 아이디어를 접목해 탄생한 제품부터 시대의 변화와 상관없이 꾸준히 인기 있는 스테디셀러까지, 히트상품에는 소비자의 마음을 잡아끄는 특별한 것이 있다. 스포츠동아가 차별화 된 매력으로 가치소비를 지향하는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은 ‘2023년 상반기 히트상품’을 모았다. 화장품부터 식음료, 금융, IT까지 다양한 부문의 히트상품 5가지를 소개한다.》

롯데칠성음료 ‘탐스제로’는 상큼한 향이 가미된 제로 칼로리 제품이다. ‘과일향 탄산음료’ 시장에 새로운 트렌드를 제시했다.

탐스제로는 과일향 탄산음료를 즐기는 소비자에게 새로운 경험을 선사하고자 지난해 3월 출시됐다. 젊은 층의 입맛에 맞춰 탄산가스 볼륨을 높여 톡 쏘는 청량감을 강화한 점이 특징이다. 소비자 니즈에 맞춰 선호도가 높은 과일향 중심으로 신제품을 확대해 오렌지향, 레몬향, 사과·키위향, 파인애플향, 청포도·석류향, 복숭아·패션후르츠향 등 총 6종을 출시해 소비자에게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 내고 있다.

패키지는 355mL 캔과 340mL, 600mL, 1.5L 페트 제품에 이어 올해 4월 오렌지향과 파인애플향 340ml 병 제품 2종을 출시했다. 캔과 페트 제품에는 맛 별 대표 과일 이미지를 넣어 제품의 특징을 한 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했으며 페트병 제품은 한 손에 쏙 들어오는 슬림한 형태로 굴곡과 홈을 넣어 그립감을 높였다. 병 제품은 최근 증가하는 외식 트렌드에 맞춰 맛있는 음식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업소채널 전용 제품이다.


롯데칠성음료는 탐스제로만의 새로움을 강조하고 기존에 없던 새로운 맛을 원하는 소비자의 니즈를 반영해 인기 걸그룹 ‘(여자)아이들’을 모델로 선정하고 ‘매일 새로움을 탐해’라는 콘셉트로 광고를 온에어 중이다. ‘(여자)아이들’이 직접 노래한 중독성 있는 음악으로 탐스제로 특유의 짜릿한 탄산과 상큼한 과일향을 표현해 소비자들에게 탐스제로의 새로움을 알리고 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탐스제로는 맛있는 과일향 탄산음료를 제로 칼로리로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제품”이라며 “제품 샘플링, 소비자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통해 제품 알리기에 주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정정욱 기자 jja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