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회 충남 우수시장박람회, 내달 1~3일 당진서 개최

입력 2023-08-24 11:1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2023 충남 우수시장박람회 포스터. 사진제공|당진시

전국시장 상인연합회 충남지회가 주최하고 중소벤처기업부와 충청남도, 당진시가 후원하는 충남 우수시장박람회가 다음 달 1일 당진시청 잔디광장 일원에서 개최된다.
24일 시에 따르면 이번 박람회는 충남지역 전통시장이 공동으로 전시 판매를 통해 판로개척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마련된 행사로, 코로나19 영향으로 한동안 열리지 못하다가 지난해 보령에서 개최된 이후 세 번째다.

행사는 9월 1일 오후 5시 개회식을 시작으로 3일까지 3일간 열리며 △장바구니 만들기, 전통 민속놀이 체험행사 △충남 중기청 선정 백 년 가게 홍보부스 △지역동아리와 가수들의 축하 공연, 고객이벤트 경품추천, 노래자랑 등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도내 40여 개 시장의 다양한 특산품을 한자리에 모아 홍보 및 판매할 예정으로 행사도 즐기고 다가오는 추석 연휴도 준비할 수 있어 일석이조다.

오성환 당진시장은 “최근 불경기로 위축된 가운데 도내 대표적인 행사가 당진에서 개최돼 무척 기쁘다”며 “이번 박람회 행사를 통해 많은 관람객이 당진을 방문하고 시민들도 모처럼 좋은 볼거리를 통해 전통시장에 관심을 갖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당진|유원상 기자 localki@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