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전세피해지원센터, 전세사기 피해자 지원 안내 가이드북 발간

입력 2023-09-20 17:5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전세사기피해자 지원 내용 안내 가이드북

경기도 전세피해지원센터(이하 센터)는 전세 사기 피해자가 지원 내용을 쉽고 편하게 찾아볼 수 있도록 ‘전세사기 피해자를 위한 지원 내용 안내 가이드북’을 발간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가이드북은 지난 8월 18일 경기도와 센터에서 주관했던 ‘전세사기피해자 간담회’에서 제기된, 피해 당사자 입장에서 필요한 정보를 찾기 힘들다는 의견을 반영해 지원 내용, 절차, 관계기관 연락처 등 피해자가 자신의 상황에 맞는 정보를 한눈에 찾아볼 수 있도록 제작됐다.

특히 경기도에서 선도적으로 시행하고 있는 ‘전세사기피해자를 위한 긴급 주거 이주비 지원사업’도 핵심내용 위주로 이해하기 쉽게 소개해 피해 당사자의 주거비 부담 완화에 큰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경선 경기도 전세피해지원센터장은 “현재 전세사기피해자를 위한 지원사업이 다양하게 운영되고 있으나, 자신이 신청할 수 있는 지원사업을 한눈에 찾아보기 어려웠던 것이 사실”이라며, “이번 가이드북이 전세 사기로 피해를 입은 도민과 직접 소통하며 제작된 만큼, 전세피해 지원 과정에서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해당 가이드북은 경기도 31개 시·군 등에 배포될 예정이며, 경기도주거복지포털에서도 PDF 파일을 누구나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도록 했다.
전자파일(PDF)은 경기주거복지포털 알림과 정보→공지사항을 통해 다운받으면 된다.

수원|유원상 기자 localki@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