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궁민♥안은진 ‘연인’ 오늘 종영…엔딩 어떨까 [DA:투데이]

입력 2023-11-18 10:19: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남궁민과 안은진의 애절한 사랑은 어떤 결말을 맞을까.

18일 MBC 금토드라마 ‘연인’(연출 김성용 이한준 천수진 극본 황진영) 최종회가 방송된다. ‘연인’은 병자호란을 겪으며 엇갈리는 연인들의 사랑과 백성들의 생명력을 다룬 휴먼 역사 멜로다. 병자호란이라는 역사적 사건을 정치적 관점뿐 아니라 그 시대를 살아낸 백성들의 시선으로 풀어낸 점, 역사적인 내용과 남녀 주인공 이장현(남궁민 분)-유길채(안은진 분)의 애절한 사랑을 절묘하고 밀도 있게 담아낸 점 등이 호평받았다.

따라서 ‘연인’ 마지막 이야기에 관심이 쏠린다. 지난 20회에서 이장현은 소현세자(김무준 분)가 죽기 전 자신에게 남긴 서한을 읽었다. 서한에는 오로지 조선인 포로들, 백성들에 대한 근심과 미안함만 가득했다. 이에 이장현은 조선에 입성한 청나라 공주 각화(이청아 분)의 힘을 빌려 인조(김종태 분)를 압박했고, 심양에 있던 조선인 포로들을 무사히 조선으로 데려왔다.


이와 함께 이장현과 유길채는 둘만의 행복을 꿈꾸며 능군리로 돌아갈 것을 다짐했다. 이제 두 사람은 더 이상 서로를 위해 애써 거짓을 말하고, 이별을 고하는 것은 하지 않기로 한 것이다. 하지만 이장현과 친아버지 장철(문성근 분)의 관계, 이장현이 바닷가에서 수십의 사내들과 대적한 1회 오프닝, 1회에서 이장현만 찾던 광인의 정체 등 아직 풀어야 할 이야기가 남아 있다.

‘연인’ 제작진은 “18일 방송되는 최종회에서는 이장현과 유길채의 애절한 사랑 마지막 이야기가 공개된다. 이와 함께 많은 시청자들이 궁금해 한 1회 오프닝 장면 및 이장현만 찾던 광인의 정체 등도 공개된다. 촘촘하고 밀도 있게 쌓아온 ‘연인’의 대장정인 만큼 남궁민, 안은진, 이학주(남연준 역), 이다인(경은애 역) 등 주연 4인을 포함한 모든 배우와 제작진이 혼신의 힘을 다했다. 마지막까지 ‘연인’을 향한 뜨거운 관심과 기대 부탁한다”고 전했다.

‘연인’ 최종회는 18일 토요일 밤 9시 30분부터 100분간 방송된다.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