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교육청, 2024 유치원 교육계획 수립 지원 워크숍 개최

입력 2024-01-17 15:02: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부산시교육청

줌 활용, 관내 유치원 교원 600여명 대상
유아·놀이 중심 교육과정 편성·운영 지원
부산시교육청(교육감 하윤수)이 오는 18일 오후 줌(ZOOM)을 활용해 관내 유치원 교원 600여명을 대상으로 ‘2024 유치원 교육계획 수립 지원 워크숍’을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올해 부산 유아교육 정책 비전과 역점사업을 공유하고 자율성과 책무성에 기반을 둔 특색있는 유아·놀이 중심 교육과정 편성·운영을 지원하기 위한 것이다.

이날 워크숍은 ▲사교육 경감을 지원하는 유·초 연계 ‘이음학기 시범운영 유치원 확대’ ▲몸과 마음을 키우는 ‘독서교육 활성화’ ▲‘유치원 돌봄교실 확대 운영’ ▲5세 유아 대상 ‘유아학비·보육료 추가 지원’ 등 올해 달라지는 유아교육 주요 정책 안내로 진행한다.

이어 유치원 교육계획 수립 방향성 제시, 부산유아교육진흥원 운영 계획, 지능형 나이스 유치원 시스템 현장 지원, ‘다모아앱’ 활용 방법 등도 안내한다.

시교육청은 워크숍에 앞서 ‘2024 부산 유아교육’ 책자를 전 유치원에 보급했으며 파일도 시교육청 홈페이지에 탑재했다.

하윤수 교육감은 “이번 워크숍은 올해 부산 유아교육 정책에 대한 현장의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시교육청은 변화하는 유아교육 정책에 맞춰 유아 맞춤형 교육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부산 | 김태현 기자 localbuk@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