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지난해 퇴직연금 디폴트옵션 상품 수익률 1위

입력 2024-02-23 10: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갑진 출발, IRP로 시작하세용’ 이벤트. 사진제공|KB국민은행

고위험 상품 수익률 20.01% 기록
4월까지 ‘IRP로 시작하세용’ 행사
KB국민은행의 퇴직연금 디폴트옵션(사전지정운용제도) 상품이 최근 고용노동부가 발표한 ‘디폴트옵션 2023년도 4분기 말 기준 수익률 등 현황 공시’에서 전체 디폴트옵션 상품 중 ‘1년 기준 수익률’ 1위를 기록했다.

퇴직연금 디폴트옵션은 가입자가 퇴직연금 적립금에 대해 별도의 상품 운용지시를 하지 않을 경우, 사전에 선택한 상품으로 적립금이 자동 운용되는 서비스다. 지난해 7월 시행돼 2023년 12월 말 기준 41개 금융사가 정부의 승인을 받아 300개의 디폴트옵션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

KB국민은행의 디폴트옵션 상품 ‘고위험 포트폴리오1’은 지난해 연간 20.01%의 수익률을 기록했다. 이는 고위험 상품을 포함한 전체 디폴트옵션 상품 중 가장 높은 수익률이다. 글로벌 증시 하락 시, 원달러 환율이 상승하는 경향이 있다는 점에 착안해 환노출 펀드를 중심으로 포트폴리오를 구성했다. 또 6개월 수익률 기준으로 저위험 및 중위험 포트폴리오에서도 고수익률을 보이며 저력을 입증했다. 회사 측은 “고객의 노후 자산 형성을 돕기 위해 오랜 기간 쌓아온 연금자산관리 역량과 노력을 인정받아 감사하다”며 “향후 연금 고객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키도록 다양한 상품을 지속 확대할 것”이라고 했다.

한편 KB국민은행은 4월 30일까지 ‘갑진(甲辰) 출발, IRP로 시작하세용’ 이벤트를 연다. 대상 고객은 IRP(개인형 퇴직연금) 신규 및 계좌이체 또는 추가 입금 고객이며, 대상 상품은 KB퇴직연금TDF상품 전체, 디폴트옵션 포트폴리오 상품(초저위험제외)이다.

정정욱 스포츠동아 기자 jja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