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월드, 봄 시즌 축제 ‘애프터 스쿨 레슨즈’ 오픈

입력 2024-02-26 14:2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3월1일부터 인기 웹툰 ‘세기말 풋사과 보습학원’ 컬래버 진행
1999년 세기말 아날로그 감성…꿈돌이 오락실, 세모 문구 등
온오프라인 결합 모바일 미션 투어, 90여 종 굿즈 최초 공개
롯데월드 어드벤처는 3월1일부터 5월26일까지 네이버의 인기 웹툰 ‘세기말 풋사과 보습학원’과의 협업해 봄 시즌 축제 ‘애프터 스쿨 레슨즈’를 진행한다.

롯데월드 어드벤처가 웹툰 IP와 협업하는 것은 지난해 가을 ‘다크 문 위드 엔하이픈 인 롯데월드’에 이어 두 번째다. 웹툰의 세계관에서 오프라인으로 확장된 콘텐츠와 관련 신규 상품 팝업 등을 선보인다.
‘세기말 풋사과 보습학원’은 ‘치즈 인더 트랩’의 순끼 작가가 발표한 작품이다. 세기말인 1999년을 배경으로 백제중학교 3학년 철이와 미애의 풋풋한 첫사랑과 성장을 그린 레트로 웹툰이다.

우선 어드벤처 1층 드림캐슬 포토존에서는 개나리를 배경으로 철이, 미애 및 파크 캐릭터 로티, 로리 등과 인증샷을 남길 수 있다. 맞은편 만남의 광장 인터랙티브 트리에서는 주인공들과 함께 통통 튀는 풋사과가 쏟아지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웹툰속 상징적인 공간도 방문해볼 수 있다. 어드벤처 1층 위니비니 광장은 웹툰 속에서 철이가 미애의 명찰을 구매하는 ‘세모 문구’로 변신한다. 추억을 불러일으키는 문방구 오락기, 캡슐 뽑기 기계와 캐릭터들의 등신대를 설치했다. 어드벤처 2층 바르셀로나 광장은 주인공들이 우정을 다지는 ‘꿈돌이 오락실’로 꾸며진다. 캐릭터 포토존은 물론 실제로 이용이 가능한 게임기도 설치했다. 오락실 옆의 공중전화를 이용하면 오디오코믹스에서 제작한 세기말 풋사과 보습학원 오디오드라마의 명대사 청취도 가능하다.

매직캐슬, 작품 속 백제중 교실 재현

매직아일랜드의 메인브릿지를 따라서는 네 컷의 이미지로 꾸며진 담벼락 등 등굣길 풍경을 재현했다. 매직캐슬 3층에는 주인공들이 재학 중인 백제중 3학년12반 교실을 만들었다. 교실에서는 1999년 당시 유행어 등 세기말 콘셉트에 몰입할 수 있는 모의고사를 응시할 수 있다. 모의고사는 하루 100명까지 체험 가능하다.

‘세기말 풋사과 보습학원’ 주인공들이 춤추는 모습도 ‘세기말 라떼’ 공연을 통해 만날 수 있다. 교복을 입고 철이와 미애로 변신한 연기자들이 웹툰 속 포크 댄스와 체육 대회 장면을 재현한다. 3월9일부터 22일까지 어드벤처 1층 가든 스테이지 객석 뒤편에서, 23일부터는 매직아일랜드에서 매주 주말 및 공휴일 오후 5시에 펼쳐진다.

작품의 세계에 더욱 몰입할 수 있는 ‘모바일 미션 투어’도 있다. 웹툰의 스토리를 기반으로 퀘스트를 수행하는 온오프라인 결합형 체험 콘텐츠다. 참여하기 위해서는 ‘세모 문구’, ‘꿈돌이 오락실’, ‘백제중학교 3학년12반 교실’의 QR을 스캔을 통해 단계별 퀘스트를 수행하면 된다. 퀘스트를 모두 수행하면 하루 100명 한정으로 매직캐슬 3층에서 ‘세기말 풋사과 보습학원’ 웹툰 필름지도 받을 수 있다.

첫 공개 상품 포함 웹툰 테마 굿즈 90여 종

또한 약 90여 종의 ‘세기말 풋사과 보습학원’ 웹툰 IP 적용 공식 굿즈를 선보인다. 굿즈 중에는 롯데월드에서 최초로 공개되는 협업 상품도 포함했다. 문구류부터 잡화류까지 ‘세기말 풋사과 보습학원’ 테마의 상품이 다양하다. 이외에 벚꽃, 네잎클로버 콘셉트의 봄 시즌 상품과 청송사과 요거트, 그린애플 에이드 사과를 활용한 신규 시즌 식음도 있다.

한편, 롯데월드는 제휴카드 얼리버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3월1일부터 3일까지 이용권에 대해 2월29일까지 온라인을 통해 사전 예매하면 본인 및 동반 1인까지 최대 50% 할인을 적용 받을 수 있다.

스포츠동아 김재범 기자 oldfiel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