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화군, ‘스마트 청사 안내시스템’ 도입

입력 2024-04-01 14:4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봉화군청 로비에 마련된 청사 무인안내기 모습

민원인 시간 절약에 도입…인사이동 쉽게 파악
봉화군은 최근 ‘스마트 청사 안내시스템’을 도입해 민원인들과 방문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번에 도입된 스마트 청사 안내시스템은 총 18대로 군청 로비에 비치된 통합 키오스크(무인 안내기)와 부서별 조직도 17대로 구성돼 있다.

이를 통해 업무 및 직원 검색, 주요 행사, 공지사항 등 필요한 정보를 쉽게 찾을 수 있고 봉화군 주요 관광지 소개, 군정 홍보 영상 등의 자료를 볼 수 있다.

특히 부서 구성원의 업무분장, 연락처, 좌석 배치도 등을 확인할 수 있으며 인사이동이나 조직개편 시 종이 조직도를 수정하는 번거로움 없이 시스템 연계를 통해 바로 처리해 빠르고 정확하게 최신의 정보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최근 봉화군청을 방문한 한 민원인은 “부서 방문 전 미리 검색을 통해 위치와 업무를 쉽게 파악해 시간을 절약할 수 있었다”고 설치 환영했다.

박현국 봉화군수는 “디지털 플랫폼 정부의 흐름에 발맞춰 도입한 스마트 청사 안내 시스템을 통해 군민분들께 더욱 편리한 행정 환경을 조성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군민들이 필요한 정보를 신속하게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스포츠동아(봉화) 김병익 기자 localdk@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