女보컬 그룹 오디션 ‘걸스 온 파이어’, 첫방송 관전 포인트

입력 2024-04-16 02: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사진제공=JTBC ‘걸스 온 파이어‘]

JTBC '걸스 온 파이어'가 여성 보컬 그룹 탄생을 이끈다.

'걸스 온 파이어'는 16일 밤 10시 30분 첫 방송한다. '슈퍼밴드', '팬텀싱어' 제작진의 숨은 뮤지션 발굴 프로젝트 3탄으로, 아이돌 음악이 주류인 K-POP 시장의 판도를 바꿀 여성 보컬 그룹 결성기를 그린다. 제작진은 첫 방송을 앞두고 '걸스 온 파이어'에서만 만날 수 있는 관전 포인트를 정리했다.

● 오디션 노하우 집약, 전 세계 약 190개 지역 송출 확정

'슈퍼밴드', '팬텀싱어' 등 제작진이 다시 한번 의기투합한 '걸스 온 파이어'는 음악 예능의 명가 JTBC가 선보이는 신규 오디션 프로그램이다. 그간의 오디션 노하우를 집약할 전망으로 실력파 여성 보컬 50인의 화려한 면면 공개와 함께 살벌한 보컬 대결을 예고하는 티저가 연이어 공개돼 뜨거운 관심을 모으고 있다.

'걸스 온 파이어'는 국내뿐만 아니라 일본 OTT 플랫폼 Lemino, 대만 OTT 플랫폼 friDay에서 동시 생중계된다. 나아가 아시아 콘텐츠를 제공하는 미국의 비디오 스트리밍 서비스인 글로벌 OTT Rakuten Viki를 통해서는 미주, 유럽, 중동, 오세아니아, 인도 등 약 190여 개 국가 및 지역에 송출될 예정이다. 일찌감치 글로벌 인기를 예약한 셈이다.

● 본선 1라운드부터 '1 vs 1 맞짱 승부'…잔혹한 룰·확장된 스케일

세 차례의 예심을 거쳐 실력을 검증받은 최정예 50인이 모여 본선 대결을 펼친다. 여러 관문을 거친 만큼 참가자들은 본선 1라운드부터 퀄리티 높은 무대를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 가운데 여성 보컬 그룹이 되기 위한 첫 번째 관문의 룰이 '1 vs 1 맞짱 승부'로 밝혀졌다. 오직 1명의 참가자만이 본선 2라운드로 직행, 시작부터 절반의 참가자가 탈락 위기에 처하는 잔혹한 룰로 참가자들 간 첨예한 신경전이 예고됐다.

극한의 경연 룰에 더해 압도적인 무대 스케일도 관전 포인트 중 하나다. 예고편 속 참가자들은 실제 불구덩이를 지나가는가 하면, E-스포츠 경기장을 연상케 하는 화려한 무대에서 대결을 펼쳐 기대를 모았다.

● 3세대 아이돌 출신→버추얼 싱어까지…오직 보컬로만 승부

오디션 프로그램의 경우, 참가자들이 주인공인 만큼 본선 진출 50인의 프로필 공개와 동시에 이들의 다양한 스펙이 화제를 모았다. 3세대 아이돌 출신부터 뮤지컬계 라이징 스타, K-POP 버추얼 아이돌 싱어, YG 오디션 1위 등 다양한 사연을 가진 참가자들이 대거 등장한다.

숨은 실력자들이 오직 보컬로만 승부를 벌일 예정인 가운데, 오디션 심사위원 경력 16년 차의 윤종신도 "여긴 좀 다르다"라며 혀를 내두른다. 어디서도 보지 못한 새로운 유형의 실력파 여성 보컬들이 선사할 폭발적인 무대와 에너지에 관심이 모인다.

● 데뷔 17년 만에 단독 MC 장도연과 분야별 최정상 6인의 프로듀서 군단

'걸스 온 파이어'의 진행은 데뷔 17년 만 처음으로 오디션 프로그램 진행을 맡게 된 장도연이 맡았다. 센스 있는 입담은 물론 참가자들을 따스하게 챙겨주는 장도연 특유의 공감형 진행으로 참가자들의 힘을 북돋웠다는 후문이다.

보컬과 랩, 퍼포먼스 등 각 분야에서 최정상을 찍은 6인의 프로듀서 조합도 색다르다. '오디션계 미다스 손' 윤종신, '뮤지션들의 뮤지션' 선우정아, '힙합씬의 리빙 레전드' 개코, '멀티 엔터테이너' 정은지, '육각형 아티스트' 영케이, '퍼포먼스 디렉터' 킹키가 펼칠 활약에도 이목이 집중된다.

이들은 작사, 작곡 등 프로듀싱 능력도 겸비한 만큼 자신들의 경험을 살려 최고의 여성 보컬 그룹 결성을 위한 다양한 시선과 깊이 있는 조언을 전해줄 전망이다. K-POP에 특화된 전문적인 역량을 갖춘 프로듀서들의 손에서 탄생할 최고의 여성 보컬 그룹에 기대가 쏠린다.

전효진 동아닷컴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