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농어촌공사 해남완도지사, 수질환경보전회 개최

입력 2024-06-26 11:02:26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해남군청, 해남군 쌀 전업농, 주민자치위원회, 환경단체, 언론인 등 참여

한국농어촌공사 해남완도지사가 지난 25일 해남군청, 해남군 쌀 전업농, 주민자치위원회, 환경단체, 언론인 등이 참여한 가운데 2024년 수질환경보전회를 개최했다. 사진제공=한국농어촌공사 해남완도지사


한국농어촌공사 해남완도지사가 지난 25일 해남군청, 해남군 쌀 전업농, 주민자치위원회, 환경단체, 언론인 등이 참여한 가운데 2024년 수질환경보전회를 개최했다.

26일 해남완도지사에 따르면 수질환경보전회는 공사 관리 저수지의 수질관리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저수지 유역 구성원들이 협업하여 수질관리를 하는 지역 거버넌스로서 최근 수질 오염 우려가 있는 시설을 대상으로 수질환경보전회 회의를 실시했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수질환경보전회의 목적과 운영방향, 수질관리를 위한 농어촌공사의 추진과정, 저수지 등 수질현황과 개선을 위한 기관, 단체별 역할을 분담하는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이 자유롭게 의견을 교환하였다.

이날 수질환경보전회 위원들은 수질오염 예방 활동을 통해 청정 농업용수를 공급할 수 있도록 각자 역할에 충실할 것을 다짐했다. 

특히 환경단체, 언론인은 농어촌공사와 해남군 등 관계 기관이 연합하여 지역 환경 개선을 위한 뚜렷한 목표와 방향을 설정하고, 실질적인 활동이 필요한 시기라고 제시하였다.

김태헌 한국농어촌공사 해남완도지사 지사장은 “점점 심해지는 기후변화로 수질오염이 증가하여 관리에 어려움이 있지만, 공사에서는 수질 조사, 농업용수 관리 및 수질개선사업 등 수질관리를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지역 거버넌스를 통한 환경보전과 양질의 농업용수 공급이 가능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해남 l 양은주 스포츠동아 기자 localhm@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대한민국 1등 스포츠신문 스포츠동아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