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사이버대 “온라인 한계 넘어…4차 산업 전문인력 양성”

입력 2024-03-28 10: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국내 최고의 명문 사학 고려대와 함께 학교법인 고려중앙학원 산하의 4년제 사이버대인 고려사이버대에서는 10대부터 80대까지 자기계발, 평생학습 등 배움에 뜻을 가진 다양한 연령대의 재학생이 학업의 꿈을 이루고 있다. 인촌관 원형스튜디오에서 오프라인 강의 실습을 하고 있는 학생들. 사진제공ㅣ고려사이버대

고려사이버대, 2024년 2학기 신·편입생 모집

100% 온라인 수강만으로 학위 취득
다양한 장학 혜택으로 학업 부담↓
건축공학부와 컴퓨터공학부 신설
가상 온라인 실습·특화교육 제공
국내 사이버대 중 최저 졸업이수학점, 산업체·군위탁 및 선취업후진학 등 다양한 장학 혜택을 자랑하는 고려사이버대가 6월 1일부터 2024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신입학은 고등학교 졸업(예정) 이상 학력을 가진 자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전문대 졸업(예정) 또는 그에 준하는 학력이 인정되는 자는 편입학 지원이 가능하다.

3만 3000여 명의 졸업생(2023년 12월 기준)을 둔 국내 최초이자 대표 사이버대학인 고려사이버대는 2001년 설립 이후 온라인 교육의 선구자적 역할을 해오고 있다. 고려대와 함께 학교법인 고려중앙학원에 속해있는 4년제 사이버대학이며, 20년 이상 쌓아온 온라인 고등교육 경험을 바탕으로 고려대의 교육 철학을 온라인 교육을 통해 구현하고 있다.


●일·학습병행 최적의 환경

고려사이버대는 전국 사이버대 중 최저 졸업이수학점(132학점) 제도를 실시하고 있으며, 100% 온라인 수강만으로 4년제 학사학위 취득이 가능해 일과 학습을 병행하는 학습자들에게 최적의 교육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입학생에게는 산업체위탁, 군위탁, 선취업후진학, 고교졸업, 전업주부, 만학도 장학 등의 다양한 장학 혜택을 통해 학업 부담을 최소화하고 있다. 고려사이버대 재학생이라면 누구나 고려대 도서관을 이용할 수 있으며 고려대 병원, 장례식장, 웨딩홀 이용 등의 다양한 혜택도 누릴 수 있다.


●건축공학부, 스마트건축기술 인재 양성

최근 실내 환경 및 지속 가능 건축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대두되면서 건축 관련 교육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이러한 시대적 요구에 발맞춰 고려사이버대는 2024학년도 건축공학부를 신설해 온라인 공학 교육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열고 있다.

올해 신설된 건축공학부는 온라인 교육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클라우드 기반의 가상 온라인 실습 과정을 제공하고, 건축과 실내 건축 분야의 다양한 전공 과정을 운영하며 친환경, 고효율의 스마트 건축 기술을 선도하는 인재 양성에 주력하고 있다. 재학 중 건축기사, 건축산업기사, 건설안전기사, 건축시공기술사 등의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다. 졸업 후에는 건축공학(공학사) 학위를 기반으로 여러 건축 관련 분야로 취업할 수 있다.

고려사이버대 화정관 전경.



●컴퓨터공학부, 지능정보 컴퓨터 특화교육

인공지능(AI) 시대가 본격화되면서 자율주행, 로봇시스템 등의 신기술이 주목받고 있다. 이에 고려사이버대는 올해 컴퓨터공학부를 신설해 4차 산업혁명 시대의 기술을 선도하는 통합형 인재 양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컴퓨터공학부는 클라우드, 네트워크, 컴퓨터 비전, 지능형 로봇 분야의 최신 지능정보 기술에 특화된 교육과정을 운영한다. 또한 컴퓨터 시스템 개발과 운영 프로세스를 통합하는 DevOps(Development Operations) 기반 실습 환경을 제공해 실무 능력을 겸비한 전문 인력을 육성할 계획이다. 졸업 후에는 각종 시스템 소프트웨어 개발, 정보 통신, 자율주행 및 무인 항공, 의료정보 시스템 개발 분야로 진출할 수 있으며, 본교 융합정보대학원으로의 진학 연계도 가능하다.

신·편입학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고려사이버대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전화 상담도 가능하다.

양형모 스포츠동아 기자 hmyang0307@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