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배터리 등 육성…미래 경쟁력 확보”…LG그룹, 5년 동안 100조원 국내 투자

입력 2024-03-28 10: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구광모 LG 회장

투자재원 55% R&D 투입…제조 핵심기지 육성
LG그룹이 인공지능(AI) 등 미래 신성장 동력 육성을 위해 향후 5년 동안 약 100조 원을 국내 투자한다. LG는 27일 서울 여의도 LG트윈타워에서 열린 정기 주주총회에서 이같은 중장기 투자계획을 공유했다.

이번 100조 투자는 LG의 글로벌 총 투자 규모의 65%에 해당한다. LG는 AI, 바이오, 클린테크 같은 미래 기술과 배터리, 자동차 부품, 차세대 디스플레이 등 성장 분야에 국내 투자액의 50%를 투자해 차별화된 경쟁력을 확보한다는 전략이다. 특히, 이번에 발표한 투자 재원의 약 55%를 연구개발(R&D)에 투입해 국내를 핵심 소재 연구개발과 스마트 팩토리 등 제조 핵심기지로 육성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구광모 LG 회장은 서면 인사말을 통해 “2024년은 AI의 보편화·일상화, 탈탄소 전환 등 산업의 변곡점들이 뚜렷해지면서 글로벌 경영 환경의 불확실성이 더욱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며 “LG는 위기 극복을 넘어, 그 안에서 새롭게 만들어지는 미래 기회를 선점하기 위한 노력을 더욱 강화해 갈 것이다”고 말했다. 이어 “주력 사업은 전후방 산업의 변화를 면밀히 살피며, 사업 전반의 본원적 경쟁력 강화를 통해 어떠한 상황에서도 성과를 내는 단단한 사업 구조를 만들어 가겠다”며 “성장 사업은 고객과 시장이 요구하는 핵심 경쟁력을 조기에 확보해 주력 사업화하고, 미래 사업은 AI, 바이오, 클린테크 분야를 중심으로 속도감 있게 추진해 미래 포트폴리오의 한 축으로 키워가고자 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주주총회에선 재무제표 승인, 정관 변경 승인, 사내이사 선임, 감사위원회 위원 선임, 이사 보수한도 승인 등 5건의 의안이 상정돼 모두 원안대로 의결됐다.

김명근 스포츠동아 기자 dionys@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