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교육청, 청소년 취업·창업지원센터 개소

입력 2023-03-21 11:22: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도성훈 교육감(왼쪽 다섯 번째) 등이 청소년 취업·창업지원센터를 개소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인천시교육청

인천시교육청이 항공우주산학융합원에서 청소년 직업의식 함양과 취·창업 교육 등을 체계적으로 지원하기 위한 청소년 취업·창업지원센터 개소식을 가졌다.

21일 시 교육청에 따르면 도성훈 교육감 민선4기 공약 중 하나인 청소년 취업·창업지원센터는 실질적으로 청소년의 꿈·끼·재능을 직업과 연결하는 교육시스템으로 운영하기 위해 마련됐다.

센터는 각종 취업·창업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의 역량을 강화하고, 초·중·고 학생뿐만 아니라 졸업생까지 취업·창업 정보를 제공하는 등 취·창업 관련 모든 업무를 총괄 지원한다.

또 △글로벌스타트업학교 프로그램 운영·지원 △글로벌 취업·창업박람회 개최 △스타트업 모범사례 발굴 △기업가 정신 해외 교류 프로그램 운영 등을 통해 ‘학생성공시대’를 지원한다.

도성훈 교육감은 “인천이 전국 최상위의 유지취업률을 유지할 수 있는 것은 산업수요에 맞는 학과 개편 덕분”이라며 “최근 채용시장의 변화에 맞춰 ‘좋은 채용’을 하는 기업과 취업·창업 교육에 관한 산학연계를 맺어가겠다”고 말했다.

스포츠동아(인천)|유원상 기자 localki@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