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3조원대 투자유치로 우수 지자체 선정

입력 2022-11-30 14:5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부산시청

‘지방투자 촉진사업 지방자치단체 평가’서 수상
70개사와 업무협약·6천여명 고용 창출 효과
내년 국비 보조 비율 5% 추가 인센티브 지원
부산시가 30일 해운대 파라다이스호텔에서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산업단지공단이 주관하는 ‘2022 지방투자아카데미’의 지방투자 촉진사업 지방자치단체 평가에서 ‘우수’ 지자체로 선정돼 수상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시는 내년 한 해 동안 지방투자 촉진 보조금 국비 보조 비율 5%를 인센티브로 추가 지원받게 돼 적극적인 투자유치 활동과 시 재정부담 완화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성과는 역대 최대의 투자유치 실적 달성뿐 아니라 기업 투자 애로사항을 적극적으로 해소하는 등 다방면의 투자유치 노력을 인정받은 결과라고 볼 수 있다.

시는 올해만 수도권 기업 유치설명회를 2회 개최했으며 ㈜포스코모빌리티솔루션, ㈜윈스, 아비바 등 철강·IT·조선·해양 등 다양한 산업 분야의 기업 투자유치에 성공하는 등 70개사와의 업무협약(MOU) 체결로 3조원 규모의 투자유치와 6000여명의 신규 일자리 창출 성과를 거뒀다.

특히 규제 개선으로 기업의 투자유치 애로사항 적극적으로 해소해 부산 시총 1위 반도체 부품제조기업 리노공업㈜의 지역 재투자를 확정하는 등 기업 유치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

박형준 시장은 “침체한 지역 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글로벌기업·미래 신산업 관련 기업 유치와 함께 지역기업이 경영하기 좋은 투자환경을 조성하는 데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전했다.

부산=김태현 기자 kthyun2077@naver.com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