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의회 홍보관, 종합복지관에서 단체견학

입력 2024-04-11 17:1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중원노인종합복지관 선배시민 자원봉사단 10여명이 11일 성남시의회 홍보관을 견학하고 있다. 사진제공ㅣ성남시의회

“중원노인종합복지관 선배시민 자원봉사단” 10여명이 11일 성남시의회 홍보관을 견학했다. 방문한 어르신들은 황금석 의원, 추선미 의원의 환영인사를 받았다.

어르신들은 성남시의회 1층 홍보관을 관람하면서 시의회의 기능과 시의원의 역할 등에 대하여 견학진행자의 설명을 들었다.

또한 성남시의 지역구와 지역 의원, 비례대표 의원들을 보여주는 지도를 함께 살펴보며 본인이 거주하는 곳의 시의원이 누군지 확인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서 방문한 본회의장에서는 본회의가 진행되는 의원석에 앉아보고 발언대 등의 각종 시설물과 의원석 배석 방법 및 회의 진행 과정에 대해 체험했다.

성남시의회 황금석 의원과 추선미 의원은 이날 시의회를 방문한 어르신들에게 “성남시의회에 방문해 주신 여러분에게 환영의 인사를 드립니다. 오늘 견학을 통해 지방의회의 역할에 대해 배우셨길 바라며 앞으로 성남시의회는 노인복지증진에 더 힘쓰겠습니다.”라고 말했다.

성남시의회는 ‘열린의정’의 일환으로 어린이는 물론 모든 시민에게 성남시의회 홍보관을 개방하고 있다. 성남시의회 홍보관 단체견학에 참여하고 싶은 경우 성남시의회 홍보관에 유선으로 접수할 수 있다.

스포츠동아(성남)|고성철 기자 localkb@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