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보기

구리시, 소상공인연합회 ‘애로 사항 청취’

입력 2025-03-18 17:01:03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백경현 시장, 소상공인의 애로 및 건의 사항 정책에 적극 반영 

백경현 시장(오른쪽 다섯번째)이 지난 14일 구리시소상공인연합회와 소통 간담회를 개최하고 기념 촬영하고 있다. 사진제공ㅣ구리시

백경현 시장(오른쪽 다섯번째)이 지난 14일 구리시소상공인연합회와 소통 간담회를 개최하고 기념 촬영하고 있다. 사진제공ㅣ구리시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지난 14일 구리시소상공인연합회(이하 ‘연합회’)와 소통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간담회에는 백경현 구리시장을 비롯한 관계 공무원, 박홍기 연합회 회장과 임원진 등 11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 소상공인들이 겪고 있는 애로사항을 직접 청취하고, 현안에 대한 실질적인 논의를 통해 소상공인 지원정책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개선 방안을 모색하고자 마련됐다.

주요 건의 사항으로는 ▲경관조명(스트링라이트) 설치 등 가로 환경 개선 ▲각종 공모사업 적극 지원 ▲소상공인 지원 사업 지속 발굴 등이 있었으며, 특히 장기적인 경기침체에 따른 내수 소비 위축 등으로 경영 위기에 몰린 소상공인의 위기 극복을 위한 종합적인 지원 및 대책 마련 등에 대해 의견을 나누었다. 

박홍기 연합회장은 “소상공인의 어려움에 대해 적극 공감해 주시고 소통 간담회를 개최해 주셔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백경현 시장은 “앞으로 소상공인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지원 방안 모색하여 현장의 의견을 시정에 반영하는 등 다양한 지원 정책을 마련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구리ㅣ고성철 스포츠동아 기자 localkb@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고성철



    0 / 300

    오늘의 핫이슈
    占쎌쥙�ο옙占쎌삕占쎌룇�뺟춯琉얩뜑占쏙옙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