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준환 BTS 커버→뉴진스 ‘텔미’…‘2022 SBS 가요대전’ 레전드 무대 남겼다

입력 2022-12-25 16:09: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차준환 BTS 커버→뉴진스 ‘텔미’…‘2022 SBS 가요대전’ 레전드 무대 남겼다

‘2022 SBS 가요대전’이 K-POP 역사에 길이 남을 레전드 무대를 남겼다.

24일(토)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생방송으로 진행된 ‘2022 SBS 가요대전’. 샤이니 키, 아스트로 차은우, 아이브 안유진이 진행을 맡은 가운데 ‘THE LIVE ; SHOUT OUT’을 주제로 꾸며졌다. 이날 엔시티 127, 엔시티 드림, 더보이즈, 프로미스나인, 스트레이 키즈, (여자)아이들, 에이티즈, 있지, 투모로우바이투게더, 크래비티, 에스파, 엔하이픈, 아이브, 엔믹스, 템페스트, 르세라핌, 뉴진스가 무대에 올랐다.

축제의 포문은 윤하가 열었다. 그는 올해 역주행 신화를 새롭게 쓴 ‘사건의 지평선’을 열창했으며 (여자)아이들 우기, 민니와 함께 ‘혜성’으로 무대를 꾸몄다. 1부에서는 뉴진스, 템페스트, 엔믹스, 르세라핌, 엔하이픈이 열정적인 무대를 펼쳤으며 ‘K-POP 챌린지 스페셜’에는 투모로우바이투게더의 연준, 더보이즈, 에이티즈, 크래비티가 다채로운 댄스 커버 무대를 선보였다.

1부 엔딩은 크리스마스 스페셜 무대로 꾸며졌다. 엔시티 127 도영과 에스파의 닝닝이 ‘Happy Together’를, 스트레이 키즈는 ’24 to 25’를, 엔시티 드림은 ‘Graduation’과 ‘JOY’를 선물했다.

2부 오프닝의 주인공은 아이브와 에스파였다. 아이브는 ‘After LIKE’와 ‘LOVE DIVE’로, 에스파는 ‘도깨비불’과 ‘Girls’로 화려한 퍼포먼스를 선보였다. 리아와 10CM의 OST 무대가 펼쳐졌으며 크래비티, 투모로우바이투게더, 프로미스나인, 있지, 더보이즈, 에이티즈, (여자)아이들의 화려한 무대가 이어졌다.

3부에서는 4세대 대세 걸그룹들의 선배들 레전드곡 커버 무대가 공개됐다. 뉴진스는 원더걸스의 ‘Tell Me’를, 아이브는 카라의 ‘Pretty Girl’을, 르세라핌은 소녀시대의 ‘The Boys’를, 엔믹스는 블랙핑크의 'How You Like That'을 소화했다. 스트레이 키즈, 엔시티 드림, 엔시티 127의 무대도 관객들의 뜨거운 환호를 이끌어냈다.

이날 ‘가요대전’만의 특별한 컬래버레이션 무대도 공개됐다. ‘피겨 프린스’ 차준환은 피겨 선수 출신인 엔하이픈의 성훈과 함께 BTS의 ‘Black Swan’ 커버 무대를 꾸몄다. 차준환은 아이돌 못지않은 비주얼과 아름다운 춤선으로 보는 이들의 감탄을 자아냈다. 1997년에 데뷔해 올해로 25주년을 맞은 자우림은 1997년에 태어난 더보이즈의 제이콥, 영훈, 현재와 함께 감성 무대를 꾸몄다.

마지막으로 전 출연자는 캐롤의 근본곡 ‘All I Want for Christmas Is You’와 함께 등장해 팬들에게 크리스마스 인사를 전했다.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