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은채, tvN ‘정년이’ 출연 확정 [공식]

입력 2024-01-29 08:4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배우 정은채가 tvN 새 드라마 ‘정년이’로 새로운 변신에 도전한다.

정은채 소속사 PROJECT HOSOO(프로젝트호수) 측은 1월 29일(월) “정은채가 tvN 새 드라마 '정년이'에 문옥경 역으로 출연한다. 또 한 번 독보적 캐릭터 소화력을 보여줄 정은채에게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린다”라고 밝혔다.

‘정년이’(연출 정지인/극본 최효비/기획 스튜디오드래곤 /제작 스튜디오N, 매니지먼트mmm, 앤피오엔터테인먼트)는 1950년대 한국전쟁 직후, 소리 하나만큼은 타고난 소녀 정년(김태리분)의 여성국극단 입성과 성장기를 그린다.

여성국극단 단원 ‘문옥경’ 역을 맡은 정은채는 속을 알 수 없는 포커페이스이지만, 국극단 내에서는 남자 주연을 도맡아 하고 있는 국극 최고의 스타를 그려낼 예정이다.

정은채는 전작 쿠팡플레이 ‘안나’, 애플TV+ '파친코' 등에서 활약한 바, 정은채가 그려낼 ‘정년이’의 문옥경에 대한 기대가 높아진다.

한편, tvN 드라마 ‘정년이’는 여성국극(1950년대 한국 전쟁을 전후로 큰 대중적 인기를 모은 창극의 한 갈래로서 모든 배역을 전원 여자가 맡는다)이라는 신선한 소재를 다루며 화제를 모은 네이버웹툰 '정년이'(글/그림 서이레/나몬)를 원작으로 한다.

이슬비 동아닷컴 기자 misty8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