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현아 구속영장 발부, 조현민 “복수하겠다” 문자…결국 또 사과

입력 2014-12-31 13:1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조현아 전 대한항공 부사장. 동아닷컴DB

조현아 구속영장 발부, 조현민 “복수하겠다” 문자…결국 또 사과

조현아 전 대한항공 부사장의 동생 조현민 전무가 문자 논란에 대해 입장을 표명했다.

조 전무는 31일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오늘 아침 신문에 보도된 제 문자 내용 기사때문에 정말 뭐라 드릴 말씀이 없을 정도로 죄송한 마음”이라며 “굳이 변명드리고 싶지 않습니다. 다 제 잘못이니까요”라고 게재했다.

그는 이어 “치기 어린 제 잘못이었습니다. 그날 밤 나부터 반성하겠다는 이메일을 직원들한테 보낸 것도 그런 반성의 마음을 담은 것이었습니다. 부디 여러분의 너그러운 용서를 빕니다. 조현민 올림”이라고 덧붙였다.

이날 한 매체에 따르면 조 전무는 조현아 전 부사장이 검찰에 출석한 17일 “반드시 복수하겠어”라는 내용의 메시지를 언니에게 전송했다. 조 전무가 복수하겠다는 대상이 누구인지는 확인되지 않았다.

이 문자 내용은 검찰이 조현아 전 부사장의 휴대전화를 압수해 메시지 내용을 확인하는 과정에서 발견된 것으로 알려졌다.

이전에도 조 전무는 조현아 전 부사장이 ‘땅콩리턴’ 사태로 보직을 사퇴한 후인 17일 직원들에게 ‘반성문’이라는 제목의 이메일을 보내 논란에 휩싸였다.

그는 이메일을 통해 “회사의 잘못된 부분은 한 사람으로만 만들어지지 않는다. 모든 임직원의 잘못”이라고 전했다. ‘모든 임직원의 잘못’으로 돌리는 식의 표현으로 인해 파장이 더욱 커졌다.

한편, 조 전 부사장은 서울 남부구치소에 수감된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검찰은 조 전 부사장에 대해 항공보안법상 항공기항로변경과 항공기안전운항저해폭행죄, 형법상 강요, 업무방해 등의 혐의로 조 전 부사장에 사전구속영장을 청구했다.

이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조현아 구속영장 발부-조현민, 결국 또 사과” “조현아 구속영장 발부-조현민, 사과녀” “조현아 구속영장 발부-조현민, 진심을 보여줘요” 등의 반응을 보였다.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