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골퍼를위한원포인트레슨]무결점체중이동,무릎에달렸다

입력 2009-06-23 07:3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테이크어웨이때 오른쪽 무릎을 백스윙 방향으로 자연스럽게 회전하는 게 좋다. 오른쪽 무릎을 전혀 움직이지 않는것(왼쪽)보다는 부드럽게 12시 방향에서 1시 방향으로 움직여야 체중이동이 자연스러워진다.

테이크어웨이시오른무릎동작
이번 주부터 골프컬리지인서울(원장 이경철 프로) 소속 프로들과 함께 주말 골퍼를 위한 원포인트 레슨을 진행합니다.

레슨은 실제 연습장을 찾는 아마추어 골퍼들의 스윙 모습을 살펴보고, 가장 흔한 실수를 교정하는 방법으로 이루어집니다.

이번 주 레슨은 정확한 오른 무릎 동작입니다.

○문제점 : 잘못된 오른 무릎 동작 (사진①)

테이크어웨이를 할 때 견고한 하체를 유지하는 것은 무척 중요하다.

하지만 이때 오른쪽 무릎도 백스윙 방향으로 자연스럽게 회전시켜야 한다.

사진①에서처럼 무릎을 전혀 움직이지 않거나 회전시키지 않고 잡아두면 골반의 움직임까지 원활하지 못하고 체중 이동도 어려워진다. 이렇게 되면 테이크어웨이 때 손목이 먼저 뒤로 빠지는 오류를 범하게 된다.

○해결책 : 효과적인 무릎 움직임 (사진②)

 테이크어웨이 때 오른 무릎은 부드럽게 12시 방향에서 1시 방향으로 움직여야 한다.

사진상으로는 크게 느끼지 못할 수 있지만 사진②처럼 무릎을 약간 회전한다는 느낌으로 움직이면 오른쪽 안쪽 허벅다리로 체중이 옮겨지는 것을 느낄 수 있다.

이렇게 되면 자연스럽게 골반과 힙도 함께 회전하고, 팔과 몸의 공간이 확보돼 손목이 뒤로 돌아가는 실수를 방지할 수 있다.

 이처럼 팔과 몸이 하나로 움직이는 자연스러운 테이크어웨이 동작을 익히면 몸 전체로 체중이동 하는 방법을 터득할 수 있다. 견고한 하체는 부드러운 무릎과 힙의 움직임에서 나온다는 것을 기억해두자.

도움말 | GOLF COLLEGE IN SEOUL(지맥스 스포츠센터) 한현규 프로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