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금사자기] ‘조지훈 13K 역투’ 장충, 야탑 꺾고 8강 진출

입력 2012-05-25 22:14:29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장충고와 야탑고의 16강전 장면. 창원=장승윤 기자 tomato99@donga.com

투타에서 고른 활약을 펼친 장충고가 제66회 황금사자기 8강에 진출했다.

장충고는 25일 창원 마산구장에서 열린 제66회 황금사자기 전국고교야구대회 겸 주말리그 왕중왕전(동아일보사·스포츠동아·대한야구협회·창원시 공동주최) 야탑고와의 16강전에서 조지훈의 안정된 투구와 4번 타자 김찬희의 활약에 힘입어 5-2로 승리했다.

경기는 초반부터 장충고의 우세로 진행됐다. 2회와 3회 1점씩을 얻은 장충고는 5회초 1사 만루 찬스에서 몸에 맞는 공과 볼넷으로 2점을 추가, 스코어를 4-0으로 벌리는데 성공했다.

또한 선발 투수 조지훈은 4점의 비교적 넉넉한 리드를 안고 8회까지 야탑고 타선을 단 3안타로 틀어막으며 무실점 호투했다.

8회 1점을 더 내주며 0-5 완봉패의 위기에 몰린 야탑고는 갑자기 제구가 되지 않기 시작한 조지훈을 상대로 9회 볼넷 2개를 골라나간 후 바뀐 투수 유재협의 제구가 잡히지 않은 틈을 타 몸에 맞는 공 2개를 얻어내며 1점을 만회했다.

이어 장충고의 세 번째 투수 홍정표를 상대해 희생플라이로 1점을 추가해 스코어를 2-5로 좁히며 대역전극을 기대했으나, 1사 2,3루의 찬스에서 송지훈과 이종민이 연속 삼진으로 물러나며 패배의 쓴잔을 마셨다.

선발 투수 조지훈은 8이닝 3피안타 4볼넷 13탈삼진 2실점을 기록했고, 4번 타자 김찬희는 4타수 2안타 1타점을 올리며 투타에서 승리의 수훈갑이 됐다.

경기 후 조지훈은 “경기 내내 패스트볼과 변화구의 구위나 제구가 모두 잘 됐다. 9회말에 볼넷 두 개를 연속으로 내준 것은 갑자기 손의 힘이 떨어졌기 때문이다”고 밝혔다.

이어 “3학년 들어 체격이 좋아지며 공에 힘이 붙었다”며 “오늘 120개가 넘는 공을 던졌지만 8강전에서도 등판 기회가 생긴다면 힘껏 던지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장충고 송민수 감독은 “선수들이 한 점 한 점씩 차근차근 내자는 내 주문을 완벽하게 소화해줬다. 최고의 경기를 했다”며 “경기를 하면 할수록 나아지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며 선수들을 칭찬했다.

이어 “선발 투수 조지훈이 8회까지 완벽한 피칭을 해 경기를 쉽게 풀어나갈 수 있었다”며 “완투를 시키려 했지만 9회 손가락에 힘이 떨어져 어쩔 수 없이 바꿨다”며 투수 교체에 대한 이유를 설명했다.

세 번째 투수로 등판한 홍경표에 대해서도 “저학년이지만 연습 경기 때 좋은 공을 던져서 믿고 투입했다. 기대에 부응해줘서 고맙다”고 덧붙였다.

한편, 장충고는 27일 열리는 8강전에서 부경고와 배재고의 승리 팀과 4강 진출을 놓고 한판 대결을 펼친다.

창원=동아닷컴 황금사자기 특별취재팀
고영준 기자 hotbase@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조성운 기자 madduxl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