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 올스타전
아프리카TV가 ‘리그오브레전드(LOL) 올스타 2013(이하 롤 올스타전)’을 모바일과 PC를 통해 생중계한다.
롤 올스타전은 한국과 유럽, 북미, 중국, 동남아 등 전세계 5개 대륙의 최고의 선수들이 ‘시즌3 LOL 월드 챔피언쉽(롤드컵)’ 시드권을 두고 펼치는 대회다. 각 대륙별 포지션별로 최고로 손꼽히는 선수들이 출전, 대륙 올스타팀을 구성해 맞붙는 방식이다. 롤드컵에는 각 대륙 별로 2팀씩이 출전하지만, 이번 롤 올스타전 우승 대륙은 1팀이 더 출전할 수 있는 것.
한국은 ‘샤이’ 박상면(CJ엔투스프로스트), ‘인섹’ 최인석(KT롤스터B), ‘앰비션’ 강찬용(CJ엔투스블레이즈), ‘프레이’ 김종인(나진 소드), ‘매드라이프’ 홍민기(CJ엔투스프로스트)가 출전한다. 이번 대회 강력한 우승후보로 꼽히고 있다.
한국은 1라운드에서 유럽과 대결하며, 북미와 중국이 반대쪽 1라운드에서 맞붙는다. 경기는 승자조-패자조로 나뉘는 더블 엘리미네이션 방식으로 진행되며, 지난 시즌2 롤드컵 우승 대륙인 동남아시아 대표팀은 승자조 2라운드부터 출전하게 된다.
아프리카TV는 라이엇게임즈의 공식 영어 중계 방송은 물론 전문 캐스터와 프로게이머들이 출연해 한국어 전문해설을 선보이는 온게임넷, 인벤TV, 나이스게임TV 등의 공식 채널을 통해 다채로운 재미를 전달할 예정이다.
‘LOL 올스타 2013’ 생중계는 아프리카TV(www.afreecatv.com)에 접속하거나 모바일 앱을 다운받아 설치하면 무료로 시청할 수 있다.
‘롤 올스타전’은 24일부터 26일까지 중국 상하이에서 열린다.
동아닷컴 김영록 기자 bread425@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