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현대, 2016 시즌 새 유니폼 공개

입력 2016-03-04 08:5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동아닷컴]

프로축구 K리그 클래식 울산현대축구단이 공식 후원사인 아디다스와 함께 2016시즌 새 유니폼을 선보였다.

HOME KIT은 팀의 전통색상인 푸른색을 유지하며 전통축구명가의 품격을 담아냈다. 이어 AWAY KIT은 흰색을 채택해 시각적으로 시원한 느낌을 주는 한편 세련미를 더했다.

특히 이번 유니폼은 울산의 상징성을 곳곳에 담아낸 창의적인 디자인으로 가치를 높였다. 우선 유니폼 뒷면 상단 선수이름을 구단이 소유하고 있는 현대체 폰트로 삽입했다.

등번호에는 호랑이의 ‘용맹함’이 담겼다. 호랑이의 ‘발톱’을 형상화한 등번호 폰트와 그 안에 삽입된 ‘포효하는 호랑이’의 모습에서 축구전통명가의 자부심을 나타냈다. 유니폼 앞면 하단에는 팀 슬로건인 'MyteamUlsan'패치를 부착해 지역과 함께하는 팀 모토를 표현했다.

선수들의 경기력 향상을 위한 기능성에도 심혈을 기울였다. 공식 후원사 아디다스는 격렬하고 빠르게 경기장을 누비는 선수들의 에너지 효율을 높일 수 있도록 초경량 아디제로 소재를 사용해 유니폼을 제작했다. 또한 클라이마클 소재를 이용해 시원한 공기를 유입하고 뜨거운 땀을 배출시켜 경기 중 쾌적한 상태를 유지할 수 있게 했다.

아디다스에서 제작한 울산의 이번 유니폼은 독일, 스페인과 같은 세계 최고의 축구대표팀이 유로 2016에서 착용할 유니폼과 동일한 모델의 제품이다.

한편, 울산은 오는 5일(토) 오후 2시 울산광역시청 대강당에서 열리는 출정식&팬즈데이 행사에 맞춰 팬들에게 새로운 유니폼을 공개한다. 또한 행사당일 현장에서 유니폼 예약판매를 실시한다.

새로운 유니폼을 제일 먼저 만날 수 있는 이번 행사는 울산현대축구단 공식홈페이지(www.uhfc.tv)에서 참가신청 할 수 있다.

동아닷컴 송치훈 기자 sch53@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