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 2017시즌도 김성근 감독 체제… 유임 공식 발표

입력 2016-11-03 15:3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김성근 감독. 스포츠동아

[동아닷컴]

프로야구 한화 이글스가 내년에도 김성근 감독 체제 속에 꾸려진다.

한화는 3일 오후 보도자료를 통해 내년 시즌에도 김성근 감독과 함께한다고 밝혔다. 지난 2014년 체결했던 한화와 김성근 감독의 계약은 총 3년으로 내년이 마지막이다.

또 한화는 선수단 운영에 대한 전면적인 진단을 통해, 명문 구단 도약을 위한 운영 방향 개혁, 전문성 강화, 이글스 문화 재정립 등의 내용을 담은 ‘강팀 도약을 위한 New Challenge’를 선언했다.

‘강팀 도약을 위한 New Challenge’선언은 △중장기 우수 선수 육성 △구단 전문성 강화 △조직문화 개선 등을 통해 ‘지속 가능한 강팀의 면모’를 갖추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한화는 구단 최우선 목표를 ‘중장기 우수선수 육성’으로 설정해 육성을 통한 유망주 발굴, 선수관리 효율성 제고 등의 세부 미션을 설정했다.이를 위해 향후 유망주 유출을 막고, 부족한 전력은 내부 유망주 발굴 및 트레이드를 통해 보강해 나갈 계획이다.

또, 구단 전문성 강화를 위해 ‘프런트 이원화’개편 작업을 실시한다. 한화이글스는 기존 프런트를 ‘운영부문’과 ‘지원부문’으로 이원화 해 내부 인력 전문성 제고와 외부 우수 전문가 영입을 통한 프런트 강화를 동시에 추구할 방침이다.

이에 따라 운영부문에는 전문 야구인인 박종훈 전 LG트윈스 감독(現 고양다이노스 본부장)을 신임 단장으로 영입했다.

박종훈 신임 단장 영입에 따라 구단은 업무영역을 확실히 구분해 김성근 감독에게는 1군 감독 본연의 임무에 집중하도록 하고, 박종훈 신임단장은 선수단 운영의 전반적인 관리 부분을 맡아 내부 유망주 발굴과 선수단의 효율적 관리를 진행할 예정이다.

현 한화 박정규 단장은 사업총괄본부장으로 임명돼 기존 구단 지원업무를 비롯, 서산 2군 연습구장 증설, 신축구장 건립 등 구단 인프라 구축이라는 중대한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이 밖에도 한화는 구단 내부의 의사소통 활성화를 통해 프런트와 선수단이 중장기 육성 전략의 세부 실행안을 함께 수립하고 실행해 나가기로 했다. 특히 내부 협의체 활성화를 통해 선수 부상 예방관리 및 지속적인 유망주 발굴의 기반을 강화시켜 나갈 계획이다.

한화이글스 김신연 대표이사는 “한화는 ‘강팀 도약을 위한 New Challenge’전략 실행을 통해, 근본적인 부분에서부터 구단 전반을 하나하나 개선해 나갈 것이며, 팬들의 열망과 기대에 보답하기 위해 끊임없이 쇄신하는 구단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며 “앞으로 한화이글스에 더 큰 관심과 격려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동아닷컴 지승훈 기자 hun08@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스포츠동아DB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