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제 2차 K리그 주장간담회 및 선수위원회 개최

입력 2016-11-09 15:5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동아닷컴]

한국프로축구연맹(총재 권오갑, 이하 연맹)이 지난 8일(화) 홍은동 그랜드힐튼에서 K리그 클래식과 챌린지 각 구단의 주장이 참여한 2016 제2차 K리그 주장간담회와 선수위원회를 개최했다.

제2차 주장간담회에서는 ▲제1차 주장간담회 논의 진행 사항 공유 ▲현대오일뱅크 K리그 클래식, 챌린지 2016 시즌 리뷰 ▲2017시즌 선수위원회 운영 및 활성화 방안을 논의했다.

2017시즌부터 주장간담회 및 선수위원회는 연3회 실시하며, 선수위위원회로 선임된 위원은 운영의 효율성을 위해 최소 2년 이상의 임기를 보장한다.

선수위원회는 2017년도 주요사업으로 ▲경기품질향상 ▲사회공헌활동 ▲은퇴선수 지원을 추진하기로 했다.

‘경기품질 향상’을 위해 실제 경기 시간 증가, 불필요한 파울 수 감소를 위한 노력 및 상대팀, 심판, 팬을 존중하는 리스펙트 캠페인을 진행할 계획이다.

또한 선수단이 자체적으로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연고지 내 지역사회의 일원으로 역할을 다하기 위해 지역민과의 스킨십을 강화할 수 있는 사회공헌 활동을 시행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은퇴선수지원 사업은 호주의 ACE(Athlete Career&Education) 프로그램, 독일의 듀얼커리어(Dual Career) 제도 등 다양한 사례를 참고해 2017년도 선수위원회를 통해 추후 재 논의할 예정이다.

한편, 선수위원회는 주장협의회를 통해 선출된 5명의 선수위원(클래식 3명, 챌린지 2명)과, 전문위원 5명(학계, 법조계, 언론계 등 전문가)으로 구성된다.

K리그 클래식과 챌린지 각 팀 주장이 진행하는 주장간담회에서 제안한 의제를 포함해 선수의 권익보호를 위한 다양한 안건에 대해 논의한다.

선수위원은 지난 8월 주장간담회에서 선출된 5명(염기훈(수원), 오반석(제주), 김두현(성남), 이원영(부산), 김동철(서울 이랜드))이 연임하며, 전문위원은 협의 후 추후 결정할 계획이다.

동아닷컴 송치훈 기자 sch53@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