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 마비’ WSH 스트라스버그, 재활 투구 시작… 곧 복귀

입력 2020-07-28 11:0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스티븐 스트라스버그.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동아닷컴]

이번 시즌 첫 선발 등판을 앞두고 오른손 신경을 다친 스티븐 스트라스버그(32, 워싱턴 내셔널스)가 복귀 준비를 하고 있다.

미국 워싱턴 D.C. 지역 매체 워싱턴 포스트는 28일(이하 한국시각) 스트라스버그 몸 상태에 대해 워싱턴 데이브 마르티네스 감독의 의견을 전했다.

이에 따르면, 스트라스버그의 몸 상태는 많이 나아졌고, 28일 매우 가벼운 투구 훈련을 실시했다. 아직 몸 상태가 완벽해진 것은 아니다.

하지만 스트라스버그가 곧 불펜 투구로 나서 컨디션을 점검한 뒤 선발진에 복귀할 수 있을 것으로 내다봤다. 스트라스버그는 아직 부상자 명단에 오르지 않았다.

앞서 스트라스버그는 지난 26일 뉴욕 양키스전에 선발 등판할 예정이었으나 오른쪽 손 신경 문제로 등판이 취소됐다. 경기 4시간 전에 이뤄진 등판 취소.

당시 스트라스버그는 “오른손에 공을 쥐었다는 느낌이 들지 않는다”고 밝혔다. 하지만 스트라스버그는 주사 치료 후 상태 호전을 알렸다.

이에 스트라스버그의 공백은 오래 가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한 경기를 책임져 줄 수 있는 스트라스버그는 워싱턴에 꼭 필요한 전력이다.

메이저리그 11년차를 맞이한 스트라스버그는 지난해 33경기에서 209이닝을 던지며, 18승 6패와 평균자책점 3.32를 기록했다. 탈삼진은 251개.

특히 스트라스버그는 지난해 월드시리즈에서 14 1/3이닝을 던지며, 2승 무패와 평균자책점 2.51로 워싱턴 우승을 이끌었다. 최우수선수(MVP)까지 수상했다.

동아닷컴 조성운 기자 madduxl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