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류현진, ATL전 7이닝 1실점… 시즌 3승 달성

입력 2021-05-13 11:02: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류현진(토론토)이 13일(한국시간) 애틀랜타전에서 투구하고 있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류현진(34·토론토 블루제이스)이 시즌 두번째 퀄리티스타트 플러스(QS+·선발 7이닝 3자책점 이하 투구)의 호투로 시즌 3승째를 거뒀다.

류현진은 13일(이하 한국시간) 미국 조지아주 애틀랜타의 트루이스트 파크에서 열린 애틀랜타 브레이브스와의 원정경기에 선발 등판해 7이닝 5피안타(1피홈런) 1실점 호투로 팀의 4-1 승리를 이끌었다.

삼진은 6개를 잡았고 볼넷은 한 개를 내줬다. 총 투구수는 총 94개(스트라이크 63개).

류현진은 팀이 2-1로 앞선 8회초 타석에서 대타 산티아고 에스피날과 교체, 승리투수 요건을 갖추고 이날 임무를 마쳤다. 토론토는 4-1로 승리했다.

시즌 3승째(2패)를 수확한 류현진은 평균자책점도 다시 2점대(2.95)로 낮췄다.(종전 3.31)

에이스 다운 관록투가 빛났다.

류현진은 1회말 2사 후 마르셀 오즈나에 안타를 내줬지만 오즈하이노 알비스를 3루수 땅볼로 처리, 첫 이닝을 마쳤다.

2회말에는 오스틴 라일리를 좌익수 뜬공으로, 댄스비 스완슨과 윌리엄 콘트레라스를 연속 삼진 처리하며 삼자범퇴로 이닝을 끝냈다.

류현진은 3회말 1사 후 맥스 프리드에게 안타를 내줬지만 로날드 아쿠나 주니어를 초구에 중견수 뜬공으로, 프레디 프리먼을 3구 삼진으로 돌려세웠다.

4회말 1사 후 알비스에 우전 안타를 내준 류현진은 이후 두 타자를 모두 내야 땅볼로 막았다.

류현진(토론토)이 13일(한국시간) 애틀랜타전에서 투구하고 있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류현진의 이날 경기 유일한 실점은 5회말에 나왔다. 첫 타자 윌리엄 콘트레라스에게 좌월 솔로홈런을 허용한 것. 류현진의 올 시즌 피홈런 갯수는 5개로 늘어났다.

류현진은 2사 후 아쿠나 주니어에게 이날 경기 첫 볼넷을 내주며 다소 흔들리는가 했으나 프리먼을 다시 3구 삼진으로 돌려세우고 이닝을 마쳤다.

6회말에는 2사 후 라일리에 2루타를 내주며 추가 실점 위기에 몰렸지만 스완슨을 우익수 라인드라이브 아웃으로 잡았다.

7회말에도 마운드에 오른 류현진은 콘트레라스를 중견수 뜬공, 크리스티안 파체를 2루수 뜬공, 대타 에이르 아드리안자를 중견수 라인드라이브 아웃으로 잡고 삼자범퇴로 깔끔하게 틀어막았다.

류현진은 이날 9번타자로 타석도 소화했다. 두 타석에 나섰지만 모두 헛스윙 삼진에 그쳤다.

토론토는 0-1로 뒤진 6회초 2사 2루에서 마커스 세미엔의 적시타로 승부를 원점으로 돌린 후 7회초 테오스카 에르난데스의 솔로포로 역전에 성공했다.

에르난데스는 9회초 연타석 홈런(2점)으로 류현진의 승리를 든든히 뒷받침 했다.

동아닷컴 고영준 기자 hotbase@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