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S 6] 휴스턴 선발 명단 발표… 6차전서 끝낼까?

입력 2019-10-30 05:51: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저스틴 벌랜더.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동아닷컴]

홈 2연패 뒤 원정 3연승으로 월드시리즈 우승까지 1승만을 남긴 휴스턴 애스트로스가 6차전에서 우승을 확정지을 수 있을까? 선발 명단을 발표했다.

휴스턴은 30일(한국시각) 미국 텍사스주 휴스턴에 위치한 미닛 메이드 파크에서 워싱턴 내셔널스와 2019 월드시리즈 6차전을 가진다.

이날 휴스턴은 테이블 세터에 중견수 조지 스프링어-2루수 호세 알투베를 배치했다. 중심 타선은 좌익수 마이클 브랜틀리-3루수 알렉스 브레그먼-1루수 유리 구리엘.

이어 하위 타선에는 지명타자 요단 알바레스-유격수 카를로스 코레아-포수 로빈슨 치리노스-우익수 조쉬 레딕. 선발 투수는 저스틴 벌랜더.

휴스턴 타선은 지난 3-4-5차전 원정경기에서 완전히 살아난 모습을 보였다. 워싱턴 선발 투수 스티븐 스트라스버그를 상대로 어떤 모습을 보일지 주목된다.

또 포스트시즌 전체적인 성적은 좋으나 월드시리즈에서 만큼은 큰 부진에 시달리고 있는 벌랜더가 징크스에서 탈출할 수 있을지 관심거리다.

벌랜더는 월드시리즈 6경기 통산 0승 5패와 평균자책점 5.73을 기록 중이다. 벌랜더가 월드시리즈 첫 승을 거둔다면, 휴스턴의 월드시리즈 우승이 확정된다.

동아닷컴 조성운 기자 madduxl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