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리보는 2013 걸그룹 지도… ‘소시제국 막강해!’

입력 2012-12-26 15:55:19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2013 걸그룹 지도’

‘2013 걸그룹 지도’

2013년 미리 보는 걸그룹 지도가 공개돼 화제다.

최근 한 온라인 커뮤니티 게시판에는 ‘2013년 미리 보는 걸그룹 지도’라는 제목의 게시물이 등장했다. 해당 게시물에는 현재 활동 중인 걸그룹들의 성적과 인지도 등을 고려해 제작된 지도가 담겨 있다.

지도를 살펴보면 연보라색으로 표시된 영역인 ‘소시 제국’(소녀시대 제국)이 가장 눈에 띈다. ‘소시 제국’은 한 가운데 큰 땅을 차지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바다 건너까지 영역을 확장해 그 위엄을 떨치고 있다. ‘제국’이라는 명칭은 소녀시대만이 가지고 있다.

이어 아이유 왕국, 카라 왕국, 2NE1 왕국, 씨스타 왕국, f(x) 왕국 등이 고유의 색깔을 유지하며 영역을 지키고 있다. 이중 씨스타 왕국은 올해 초 걸그룹 지도보다 영역을 확장해 눈길을 끌었다. 아이유 역시 최근 사진 해프닝으로 예기치 못한 위기를 맞았지만 아직 건재함을 유지하고 있다.

그 뒤를 브아걸 왕국(브라운아이드걸스 왕국), 미쓰에이 왕국, 원더걸스 왕국, 포미닛 왕국, 애프터스쿨 왕국, 티아라 왕국 등이 영역을 구축하고 있다. 특히 미쓰에이의 수지는 걸그룹 멤버로 유일하게 ‘공국’을 보유, 자신만의 영역을 차지하고 있다. 또 2012년 상반기 인기를 누렸던 티아라가 쇠퇴한 모습을 나타냈다.

끝으로 시크릿, 걸스데이, 달샤벳, 레인보우, 크레용팝 등이 왕국을 이루고 있으며, 소녀시대와 애프터스쿨의 유닛 그룹인 태티서와 오렌지캬라멜이 ‘공국’으로 분류돼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다.

사진출처|‘2013 걸그룹 지도’ 온라인 커뮤니티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