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순글래머’ 하연주, 멘사 가입 ‘아이큐 무려…’

입력 2013-02-19 11:09:26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멘사 회원이 된 배우 하연주. 사진출처 | 웨이즈컴퍼니 공식 페이스북

멘사 회원이 된 배우 하연주. 사진출처 | 웨이즈컴퍼니 공식 페이스북

‘하연주, 멘사 회원자격 취득’

배우 하연주가 멘사 회원자격을 취득해 큰 관심을 받고 있다.

17일 하연주의 소속사 웨이즈컴퍼니는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하연주의 멘사 회원 자격 취득 소식과 함께 인증 사진을 공개했다.

사진 속 하연주는 멘사 회원 합격 통지서를 들고 있는 모습. 소속사는 “하연주가 최근 멘사 회원자격 취득 소식을 알려왔다. 대단하다. 앞으로 연기활동에서도 우월한 연기 열정을 보여주겠다고 당찬 각오도 함께 전했다. 팬들의 많은 응원 부탁한다”고 전했다.

19일 오전 한 매체에 보도에 따르면 하연주는 그간 아이큐 테스트를 해 본 적이 없어 언니와 함께 신청했다가 이번에 멘사 회원 자격을 부여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하연주의 공식 아이큐는 156. 전 세계 아이큐 상위 2%에게 주어지는 멘사 회원 자격이 주어졌다.

국내 연예인 중에서는 리포터 류시현, MBC 아나운서 한준호, KBS 전지원 아나운서가 멘사 회원으로 등록돼 있다.

한편 하연주는 2008년 MBC 시트콤 ‘그분이 오신다’로 데뷔했다. 이후 MBC 드라마 ‘글로리아’, ‘로열패밀리’, tvN ‘로맨스가 필요해’, ‘막돼먹은 영애씨’, ‘재밌는 TV롤러코스터’ 등에 출연했다. 지난 1월 배우 한지혜가 소속돼 있는 웨이즈컴퍼니와 전속계약을 체결했다.

동아닷컴 연예뉴스팀 /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