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소울 데뷔. 지소울 티저 영상 캡쳐.
JYP 엔터테인먼트의 지소울이 드디어 데뷔앨범을 발표했다.
14 일 박진영은 자신의 트위터에 “사람이 어떻게 살았는지 얼굴에 나타나기 마련이죠. 15년의 세월이 얼굴을 이렇게 바꾸어 놓았습니다. 목소리는 이번 주 일요일 밤 12시에 확인하시죠” 라는 글과 함께 지소울의 15년 전 사진과 데뷔앨범 커버 사진을 공개했다.
15년 전 사진은 지소울이 14살의 나이로 SBS ‘영재육성 프로그램-99%의 도전’에 출연했을 때의 모습이다.
당시 지소울은 어린 나이라고는 믿기지 않는 성숙한 보이스를 뽐냈고 이 프로를 통해 박진영과의 인연을 이어갔다.
한편 지소울은 18일 0시에 자신의 데뷔 앨범 ‘Coming Home’(커밍 홈)을 공개했다. 지소울은 타이틀 곡 ‘You’(유) 외에도 이번 앨범 전곡의 작사, 작곡에 참여했다.
그의 데뷔앨범 ‘커밍 홈(Coming Home)’에는 팝, 소울, 알앤비, 딥 하우스 등 다양한 장르의 6곡이 수록됐으며 그는 자신의 앨범 전곡의 작사, 작곡에 참여했다. 또한 수록곡의 가사들 모두 지소울 본인의 경험에서 우러난 것으로 최대한 솔직하게 자신의 이야기를 전하는데 중점을 두었다고 전했다.
공개 직후 지소울(G. Soul)의 데뷔앨범 ‘Coming Home’의 타이틀곡‘You’과 수록곡‘Coming Home’등은 멜론, 네이버 뮤직 등 각종 음원차트에서 상위권을 차지하며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지소울 데뷔지소울 데뷔 지소울 데뷔지소울 데뷔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