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혜영 근황 공개…뉴욕서 첫 개인 전시회 개최 [공식입장]

입력 2017-06-16 16:0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이혜영 근황 공개…뉴욕서 첫 개인 전시회 개최

아트테이너 이혜영이 다재다능한 매력을 선보이며 해외에서의 활약을 예고했다.

소속사 에스팀 엔터테인먼트는 “아트 테이너로 활약하고 있는 이혜영이 지난 15일 오프닝 세레모니를 시작으로 16일부터 뉴욕 첼시에서 첫 개인 전시회를 개최한다”고 전했다.

이번 전시회 ‘Instinct Curiosity(본능적인 호기심)’에서 이혜영이 4년 동안 개인적 감정과 관계를 재해석한 21점의 페인팅 작품을 선보인다.

지난 15일 진행된 오프닝에는 300명 이상의 관람객이 방문하여 눈길을 끈다. 특히 jonathan goodman, siba kumar des 등 저명한 미술비평가 및 미술인사들의 방문으로 기대감을 높였다.

뉴욕을 무대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는 평론가 조나단 굿맨(Jonathan Goodman)은 이혜영의 작품을 보고 “절대적인 선이란 대자연에서조차 존재하지 않으며, 이혜영은 우리가 쉽게 비난할 수 없는 그런 부조화의 감정을 그림에 표현하고 있다”며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국내에서 두 번의 개인전을 화려하게 성공시킨 이혜영은 미술계를 비롯하여 대중들에게도 ‘아트 테이너’로서 인정받으며 활동 중이다. 그런 그녀의 뉴욕 첫 개인전에서 관객들에게 어떤 메시지를 전할지 더욱 기대감이 모인다.

한편, 이혜영의 뉴욕 첫 개인 전시회는 ‘Elga Wimmer PCC(526 W 26스트리트, #310)’에서 6월 16일부터 7월 8일까지 진행된다. 7월 4일은 휴관한다.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