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지우 “오랜 방송 생활, 성희롱 이젠 무뎌져”… ‘Me Too’ 운동 동참

입력 2018-02-20 13:41: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배우 김지우가 'Me Too' 캠페인에 동참했다.

'Me Too' 캠페인은 할리우드 여성 연예인들이 연예계에서 빈번히 이루어지는 성폭행, 성희롱 등 성적인 억압에서 벗어나자는 의미로 시작한 운동으로 국내 연예인들도 동참하고 있다.

김지우는 20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17살 때부터 방송 일을 시작하면서 오디션에 갈 때마다 혹은 현장에서 회식자리에서 당연 하듯이 내뱉던 남자, 여자 할 것 없는 '어른'들의 언어 성폭력을 들으면서도 무뎌져 온 나 자신을 36살이 된 지금에야 깨닫게 됐다"며 "딸을 키우는 엄마 그리고 이제 '어른'이 된 입장에서 이런 일들에 무뎌지면 안 되겠다 라는 생각이 깊어졌다"는 말로 캠페인에 참여한 이유를 밝혔다.

또한 김지우는 "당신들이 가족이 있는 것처럼 당신들이 유희하는 사람들도 누군가의 사랑하는 엄마, 딸, 누나, 동생...가족입니다 마음 담아 지지합니다"라는 글로 운동에 참여하는 의지를 드러냈다.

김지우는 글과 함께 'Me Too'라는 문구가 적힌 손바닥 사진을 게재하기도 했다.

이에 누리꾼들은 "너무 멋지세요" "배우님 존경합니다"라는 반응을 보였다.

동아닷컴 함나얀 인턴기자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 |김지우 인스타그램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