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끝내겠습니다”…‘안녕하세요’ 이영자가 사연 중단한 사연

입력 2019-02-18 17:1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끝내겠습니다”…‘안녕하세요’ 이영자가 사연 중단한 사연

‘안녕하세요’ 이영자가 사연 중단을 선언했다.

오늘(18일) 밤 방송되는 KBS 2TV ‘대국민 토크쇼 안녕하세요’에서는 이영자가 사연 중단을 선언하고 눈물을 글썽이며 호소하고 있는 현장을 공개해 눈길을 끌고 있다.

이날 소개된 ‘나의 소원’은 1년 365일 연중무휴로 일만 해야 해 몸과 마음이 지칠 대로 지친 40대 아내의 사연이다.

고민주인공을 단 하루도 못 쉬게 하는 사람은 다름 아닌 가게의 사장인 남편으로 잠시라도 자리를 비우면 전화해서 빨리 오라고 재촉하고, 몸이 안좋아 쉬려고 해도 절대 용납하지 않는다고 했다. 참다 못해 “이렇게는 못 산다”고 하면 불같이 화를 내며 세간 살림을 부수기까지 한다고도 했다.

일주일에 딱 하루만 쉬는 것이 소원인 고민주인공은 3년동안 한번도 쉰 적이 없다고 했다. 아이들 졸업식은 물론 딸이 출산했을 때조차 가보지를 못했으며, 결혼 28년 동안 반나절 바닷가를 다녀온 것이 유일한 여행이었다고 했다.

일할 때마다 힘이 생긴다는 남편은 출연진들이 “아내는 무슨 죄냐?”고 묻자, “팔자라고 생각해야 한다”라 했고, 일주일에 한번 쉴 생각도 전혀 없다고 했다.

남편의 고집스러운 태도에 분노가 폭발한 이영자는 갑자기 “자 아버님 끝내겠습니다”라며 사연 중단을 선언해 다른 출연진들을 놀라게 했다.

이어 잠시 생각에 잠겨 있던 이영자는 “저는 이런 얘기를 하고 싶지 않았다”며 눈시울이 붉어진 채 숨기고 싶었던 가족사를 이야기했다. 지난주에 이어 이번에도 자신의 가족사를 이야기하며 눈물을 글썽인 이영자는 “진짜 내 삶을 살고 싶어요”라더니 남편을 향해 “제발 아버님은 그렇게 안 했으면 좋겠어요”라며 간절하게 변화를 호소했다.

이영자의 절절한 이야기를 듣던 효민은 눈물이 그렁그렁해졌고 고민주인공은 쉴 새 없이 눈물을 흘려 스튜디오 분위기는 숙연해졌다.

이영자가 정말 하고 싶지 않았던 이야기가 무엇인지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는 가운데 이영자의 눈물 젖은 호소에 고집불통의 자세로 일관하던 일중독 남편은 어떤 반응을 보였을지 궁금증을 증폭시키고 있다.

이영자의 갑작스러운 사연중단 선언 사태가 벌어진 ‘안녕하세요’는 오늘(18일) 밤 11시 10분 KBS 2TV를 통해 방송된다.

동아닷컴 최윤나 기자 yyynnn@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