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로 스마트한 연말 보내자

입력 2011-12-08 18:24:14
프린트

연말이다. 한 해를 정리하고 내년 계획을 세우는 소중한 시기다.

하지만 이 곳 저 곳에 많은 신경을 써야하는 직장인들은 이 시간을 의미 없이 소비해 버리는 경우가 많다. 한 해 동안 동고동락했던 동료들과 알찬 송년 모임을 갖고, 연락을 자주 못했던 지인들에게는 소중한 감사의 한 마디를 전해 보는 것은 어떨까. 불우한 이웃들에 관심을 가지는 것도 한 해를 마무리하는 뜻 깊은 일이다. 스마트 디바이스와 애플리케이션은 이 모든 것을 간편하게 알아보고 실행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 맞춤 건배사도 척척

직장인들에게 빼놓을 수 없는 연말 행사는 바로 회사 송년회다. 송년회의 하이라이트는 뭐니뭐니 해도 임팩트 있는 건배사. 송년회를 앞 둔 회사 임원들은 이 때문에 한번 쯤 고민 해 본 적이 있을 것이다.

‘음주문화의 종결자, 당신 멋져!’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이하 앱)은 이럴 때 유용하다. 행사의 주제에 맞도록 선택해 사용할 수 있는 ‘스토리 건배사’뿐 아니라 간단하지만 귀에 쏙 들어오는 짧고 굵은 ‘구호 건배사’가 총 정리돼 있다.

연말이라고 술독에만 빠져 있을 수는 없는 법. 이웃돕기 등 의미 있게 한 해를 마무리할 수 있는 송년 모임을 해보는 것은 어떨까. ‘자원봉사찾기’ 앱은 지역별ㆍ활동분야별로 자원봉사 모집 정보와 기관을 검색해 확인할 수 있다.


● 추억 담은 액자 선물

스마트폰 앱은 지인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할 때도 편리하다.

엠토스트는 연말을 맞아 컬러 장문메시지(MMS)를 스마트폰에서도 쉽게 보낼 수 있는 ‘엠토스트 MMS 모바일 앱’을 내놨다. 이용자는 즉석에서 이미지를 손쉽게 편집하고 메시지를 전송할 수 있다. 여러 장의 대용량 사진도 추가해 보낼 수 있다.

소중한 추억이 담긴 사진 액자 선물하는 방법도 있다. 온라인 사진 인화 포털 사이트 찍스닷컴은 이달 28일까지 사진@액자 20% 할인 서비스를 실시한다. 이미지를 인화한 뒤 원하는 크기와 모양의 액자로 제작해 집에서 받아 볼 수 있다.


● 예비 대학생 조카에게 아이폰

수능 시험을 치른 예비 대학생 조카나 새롭게 사회로 첫 발을 내딛는 예비 직장인 동생에게는 IT기기를 선물하는 것이 제격이다. 업체들이 연말을 맞아 대규모 할인 이벤트나 경품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으니 참고하자.

SK텔레콤은 내년 1월 2일까지 아이폰4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특별한 선물을 제공하는 ‘아이폰4 구매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단말기를 개통한 뒤 이벤트 페이지(iphone.t-event.co.kr)에 접속해 응모하면 ‘폰세이프 40’과 아이폰 전용 휴대용 배터리(아이워크 i2500)를 전원에게 제공한다.

올림푸스한국은 연말을 맞아 30일까지 직영 쇼핑몰 이스토어(www.olympus.co.kr/estore)에서 다양한 상품을 최대 80%까지 할인하는 깜짝 타임 이벤트를 진행한다.

김명근 기자 dionys@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트위터@kimyke76




기자스페셜

이전 다음

뉴스스탠드

최신화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