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여대 부속유치원, 교육장 교육과정 우수기관 표창 수상 쾌거

입력 2016-01-14 11:3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수원여자대학교(총장 엄태식) 부속유치원이 '2014년 경기도 교육감 우수 기관 표창장'에 이어 '2015년 수원교육지원청 교육장 교육과정 우수 기관 표창장'을 수상했다.

수원여대 부속유치원은 유아교육 발전에 공헌하며 학생중심, 현장중심 교육 구현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표창장을 수여받았다. 유치원에서는 유아의 발달 특성을 고려해 1일 1시간 이상 바깥놀이 시간 포함 등 교육 시간을 편성했고 유아가 흥미를 느끼고 자발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체험, 놀이 중심의 교육과정을 개발하여 누리과정 운영 내실화에 기여했다. 해마다 특색 있는 중심 교육프로그램을 개발, 운영해 창의적인 유아교육 발전에 공헌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특히 우수기관 표창에 있어서 유치원에서 직접 개발하고 운영한 'S.T.E.A.M 교육 프로그램'이 큰 기여를 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S.T.E.A.M 교육 프로그램'은 유아의 '융합적 사고'를 돕는 융합인재교육 프로그램으로 흥미나 동기, 성공의 기쁨 등을 통해 도전정신과 열정을 끌어올리고, 감성적인 체험을 유도한다.

유아에게 상황을 제시해 스스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하여 성공을 경험하도록 이끌어주며 과학, 예술, 수학 등 중심 교과와 타 교과 요소를 연계하여 좋은 평가를 얻었다.

수원여대 부속유치원장은 "세계화, 정보화, 지식사회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유능한 민주 시민을 육성하는데 주력하고 있다. 교육장 교육과정 우수 기관 표창 수상은 유치원 교직원 모두의 노력에 따른 결실이다"라며 "초심을 다지고 건강한 어린이, 지혜로운 어린이, 창의적인 어린이, 서로 사랑하는 어린이가 되도록 사랑과 정성으로 최선을 다해 교육에 힘쓰겠다"는 소감을 밝혔다.

한편, 수원여대 부속유치원은 2007년 3월에 개원하여 유아의 발달에 적합한 놀이중심, 생활중심, 활동중심의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동아닷컴 장경국 기자 lovewith@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수원여대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