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윌] 차세대 취업 경쟁력에 제격 ‘ERP 정보관리사’ 자격증 어때요?

입력 2019-05-14 13:5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인터넷·모바일·IT 할 것 없이 각종 산업 중에서도 디지털 산업이 활발한 현 상황에서 주목받는 기술이 있다. 바로 전사자원관리(ERP) 기술이다. 실제로 내로라하는 디지털 기업들은 SW 기업들이 만들어 낸 시스템을 차용하기 위해 업무상 협업을 마다하지 않는다.

ERP는 전사적 자원관리의 약자로 기업 경영활동에서 점차 그 필요성이 증대되고 있는 시스템 중 하나다. ERP는 생산·판매·인사·회계·자금·원가·고정자산 등 전 부문에 걸쳐있는 경영 자원을 하나의 체계로 재구축하는 시스템을 말한다.

기업이 커질수록 시스템 통일에 의한 효율적인 자원관리는 선택이 아닌 필수인 만큼, 기업 전체의 자원을 효율적으로 관리해주는 시스템인 ‘전사적 자원관리’의 중요성은 더욱 커진다.

때문에 국내 한국생산성본부에서 주관하던 ‘ERP 정보관리사’ 자격시험 또한 그 중요성을 인정받아 2009년 회계·인사·생산·물류 등 각 종목별 국가공인자격시험으로 정식 인증받았다.

이와 관련해 에듀윌에서는 일찍이 ‘ERP 정보관리사’ 자격 관련 다양한 과정을 개설하고 수강생을 모집 중이다. 1급 과정, 2급 과정, 더블 합격반, 세무회계 평생 프리 패스 등 ERP 정보관리사 자격증 취득을 원하는 수험생은 자신이 원하는 급수와 자격증 종류 및 개수에 맞춰 수강이 가능하다.

ERP 정보관리사를 시작하는 초보 수험생에게는 ‘사이다 특강’도 제공한다. 수험생의 질문이 많았던 내용을 전문 교수진이 직접 선정해 이론부터 실습까지 단 4강으로 마무리하는 특강이다.

[스포츠동아]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