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냥의 시간’ 제70회 베를린국제영화제 베를리날레 스페셜 갈라 공식 초청

입력 2020-01-21 22:3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사냥의 시간’ 제70회 베를린국제영화제 베를리날레 스페셜 갈라 공식 초청

영화 ‘사냥의 시간’이 제70회 베를린국제영화제 베를리날레 스페셜 갈라 섹션에 한국 영화 최초로 공식 초청됐다.

영화 ‘사냥의 시간’이 세계 3대 영화제 중 하나인 베를린국제영화제에 공식 초청되는 영예를 안았다. 제70회 베를린국제영화제 집행위원회 측은 21일(현지 시간) 베를리날레 스페셜 갈라 섹션에 영화 ‘사냥의 시간’의 초청을 발표했다. 특히 해당 섹션은 한국 영화로는 최초로 선정되었다는 점에서 이목을 집중시킨다. 베를린국제영화제 집행위원장인 카를로 샤트리안은 “‘사냥의 시간’은 극강의 긴장감을 자아내며 관객들이 한 치도 눈을 뗄 수 없게 만드는 스릴러이다. 윤성현 감독은 물론 훌륭한 배우들을 베를린에 초청하게 되어 굉장히 기대가 되고, 갈라 스크리닝 역시 폭발적인 반응을 얻을 것이라 확신한다”고 극찬해 더욱 기대를 모은다.

이번 작품은 2011년 첫 장편 영화 ‘파수꾼’으로 국내 영화계를 발칵 뒤집으며 신드롬을 일으킨 것은 물론 에든버러, 로테르담, 뮌헨, 후쿠오카 국제영화제 등 수많은 해외 영화제에서 거론되며 전 세계가 주목한 윤성현 감독의 신작이다. 그는 이제훈부터 안재홍, 최우식, 박정민, 박해수 등 충무로를 대표하는 배우들과 함께 강렬한 스토리와 독보적 비주얼을 담아낸 두 번째 장편 연출작인 ‘사냥의 시간’으로 세계 3대 영화제에 입성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특히 ‘사냥의 시간’은 베를리날레 스페셜 갈라 섹션으로는 한국 영화 최초로 초청된 것은 물론 일본, 호주, 뉴질랜드 등 해외 20개국에서 선판매되며 그 의의를 더하고 있다.

또한 이번 작품은 긴장감 넘치는 서스펜스와 독보적 세계관을 구축하기 위해 ‘돌비 애트모스’로 제작, 더욱 완성도 높은 사운드를 선사하기 위해 깊은 노력을 기울였다. 베를린국제영화제는 세계 3대 영화제 중 유일하게 돌비 애트모스로 상영이 가능해 ‘사냥의 시간’이 담고자 했던 완벽한 세계관을 좋은 환경에서 세계에 첫 선을 보이게 되어 더욱 기대를 모은다.

영화 ‘사냥의 시간’은 새로운 인생을 위해 위험한 작전을 계획한 네 친구들과 이를 뒤쫓는 정체불명의 추격자, 이들의 숨막히는 사냥의 시간을 담아낸 추격 스릴러이다. 이번 작품은 이제훈, 안재홍, 최우식, 박정민 그리고 박해수까지 존재만으로도 기대감을 불러 일으키는 충무로 대표 배우들이 의기투합했다. 또한 영화 ‘파수꾼’으로 제32회 청룡영화상 신인감독상을 수상하며 전 세계가 주목한 비주얼텔러 윤성현 감독의 신작으로 더욱 기대를 모으고 있다. 영화 ‘사냥의 시간’은 오는 2월 개봉 예정이다.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