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 난 차 몰고 간다!

입력 2009-12-24 07: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경기도 가평 ‘쁘띠프랑스’ 체험형 문화공간 인기몰이
청폄댐에서 남이섬 방향으로 호숫가 길을 따라 10km 가량 가다보면 왼쪽 언덕에 흰색 예쁜 건물이 옹기종기 모여 있다. 외국을 연상케 하는 이 곳은 경기도 가평의 관광지로 급부상 중인 ‘쁘띠프랑스(Petite France·사진)’. 드라마 ‘베토벤 바이러스’의 메인 촬영지, 바로 그 곳이다.

지난해 7월 오픈 이후 ‘한국 안 작은 프랑스 문화 마을’과 ‘어린 왕자 테마파크’를 표방하며 1년 간 70만 명을 불러 모은 ‘쁘띠프랑스’가 체험형 복합 문화 공간으로 거듭난다. 관람 위주에서 프랑스 문화를 온 몸으로 체험하는 곳으로 변신을 시도했다.

기존 흰 벽과 붉은 기와로 이뤄진 건물은 프랑스 남부 지방을 느낄 수 있도록 컬러 리노베이션하고, 알자스 지방의 사계절을 벽화로 재현한 아트워크를 만들고, 프랑스 향수를 직접 만드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프랑스에서 사랑을 고백하는 상징으로 종으로 유명한 ‘쁘띠 클로슈’를 설치해 특별한 프러포즈를 할 수 있도록 했다. 프랑스를 느낄 수 있는 많은 요소가 비행기를 타지 않아도 가능하게 했다.

쁘띠프랑스 한홍섭 회장은 21일 서울 광화문 인근 레스토랑에서 가진 기자간담회에서 “20년 전 문화가 국가경쟁력에 중요하다는 얘기를 듣고 구상했는데 생떽쥐페리 재단에서 축하의 말을 들을 정도로 성황리에 운영되고 있다”며 “이번 리뉴얼을 통해 프랑스에 가지 않아도 프랑스 문화를 접할 수 있는 문화 체험 공간으로 더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길상 기자 juna109@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