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경아교수의 6색 건강요가] ‘애플 힙’ 비법 전격공개

입력 2010-04-01 07: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1. 엎드려서 양발에 볼을 끼우고 발목을 잡는다.

2. 호흡을 내쉬며 왼쪽 상체와 하체를 모두 뒤로 돌리듯이 오른쪽 어깨와 오른쪽 허벅지가 바닥에 닿게 한다. 이때 양발로 볼을 눌러준다.

3. 숨을 들이마시며 원위치하고 다시 호흡을 내쉬며 왼쪽 어깨와 왼쪽 허벅지가 바닥에 닿도록 돌려준다. 이때 양발로 볼을 눌러준다

4. 양손을 모으고 엎드려서 숨을 들이마시며 볼을 낀 양발을 들어올린다.

5. 호흡을 내쉬며 상체는 고정하고 양발을 오른쪽 바닥으로 넘긴다.

6. 숨을 들이마시며 원위치하고 호흡을 내쉬며 양발을 모두 왼쪽으로 넘긴다.

‘임풍양류’(臨風楊柳)는 조비연처럼 날씬한 미인의 대명사로, ‘바람에 나부끼는 버들가지처럼 가냘프고 어여쁘다’는 의미이다. 격한 S 라인을 원하는가? 다이어트요가를 통해 모든 여성들의 꿈이자 소원인 꿀벅지와 개미허리,그리고 애플힙을 동시에 만족시키는 섹시요가 동작을 배워보자. 양발에 볼을 끼우고 엎드려서 전면신전운동과 허리 비틀기 동작을 병행한다면 당신도 유이의 허벅지와 아이비, 윤아처럼 개미허리는 물론 애플힙까지 가능하게 될 것이다. 가장 이상적인 비율은 ‘허벅지:종아리:발목=5:3:2’이라고 한다. 개미허리는 21∼23인치. 애플힙은 풍만하면서도 탄력있는 찰진(?) 엉덩이를 모두가 바란다. 늦었다고 생각할 때가 가장 빠른 법이다. 오늘부터 다이어트요가에 돌입하자.

※ 효과

1. 섹시한 개미허리와 허벅지, 애플힙을 동시에 만들어주는 섹시요가이다.
2. 수축시 볼을 눌러줄 때 케겔 운동을 병행하면 대퇴부근육과 골반 저근육이 강화되어 다이어트는 물론 성기능 개선 효과에도 도움이 된다.

최경아 명지대학교지도교수|국민생활요가협회회장|MBC해설위원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