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남아공-김진회기자의 월드컵동행기] 오스트리아 날씨도 한국 16강 진출에 일조?

입력 2010-05-29 13:53:03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오스트리아의 날씨도 태극전사의 16강을 돕는다?

대표팀은 지난 26일(한국시간) 2010 남아프리카공화국 월드컵에서 목표로 삼은 사상 첫 원정 16강 진출을 위해 담금질을 할 오스트리아 노이슈티프트에 입성했다.

대표팀이 전지훈련 기간 사용하게 될 야크트 호프 호텔에 여장을 풀자 이곳 노이슈티프트의 날씨는 마치 대표팀을 환영이라도 하듯 화창함을 뽐냈다.

하지만 날씨는 이내 돌변했다. 오전까지 강렬한 햇빛과 구름 한 점 없는 맑은 하늘을 보이던 날씨는 오후부터 갑자기 먹구름이 끼더니 짙은 안개를 동반한 비가 내렸다. 한국의 한 여름을 방불케 하던 기온도 뚝 떨어져 쌀쌀함을 느낄 수 있었다.

이날 대표팀이 오후 5시(현지시간)로 예정되어 있던 회복훈련 일정을 소화하기에는 아무래도 힘들어 보였다.

그러나 대표팀 버스가 경기장에 도착하자 날씨가 다시 급변했다. 언제 그랬냐는 듯 주룩주룩 내리던 비가 순식간에 멈춘 것. 무엇보다 한 시간 반 가량 태극전사들이 훈련을 끝내고 숙소로 돌아가자 다시 비가 내리기 시작했다.

이러한 현상은 대표팀이 체력훈련을 가진 28일과 본격적인 전술훈련에 돌입한 29일에도 계속됐다. 정확히 대표팀이 훈련을 시작하기 전, 훈련이 끝난 뒤 곧바로 비가 내리는 것도 신기할 따름이었다.

대표팀의 관계자는 “대표팀만 훈련장에 도착하면 감쪽같이 비가 멈추는 것이 놀랍다. 지난 2008년 유럽축구선수권대회(유로2008) 정상에 올랐던 스페인에 당시 훈련캠프를 제공했던 노이슈티프트가 한국에도 행운을 안겨주는 것 같다. 좋은 징조 아니겠나”라며 환한 미소를 띄웠다.

노이슈티프트(오스트리아)=김진회 동아닷컴 기자 manu35@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